lifelong education 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說明(설명) ,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13:57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hwp
학교교육이 제도 및 체제에서 형식화되어 경직성을 띠는 데 비해 平生敎育(평생교육)은 형식화되지 않고 융통성을 보이는 것이 그 특징이다.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사범교육레포트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 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
레포트/사범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처리해야할문제
처리해야할문제 주제 :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평생학습축제 기간 중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중에서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program]) 을 1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해 보세요.
平生敎育(평생교육)은 다양한 사람들을 교육의 대상으로 한다. 그리고 교육의 과정 선정에 있어서도 그 goal(목표) 의 수립에서부터 실천 평가에 이르기까지 덜 규격화되거나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평생학습은 일정한 학습장이나 사회교육기관의 강의실로부터 극장이며 연회장 심지어 야외의 산과 들에 이르기까지 어디에서나 이루어질 수 있다아 장소뿐만 아니라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이루어지는 시간대도 제한이 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교육이 이루어지는 과정과 제도 역시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필자는 먼저, 평생학습축제가 文化(culture) 평론의 하나의 소재로 다루어질 수 있다아 평생학습…(drop)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hwp( 44 )
설명
순서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說明(설명) ,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program을 1개 이상 선정
평생교육방법론-,평생학습축제에,대해,설명,그,기간중,노인에게,특히,유용하다고,생각되는,프로그램을,1개,이상,선정,사범교육,레포트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說明(설명) ,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program을 1개 이상 선정
다. 학교교육의 경우에는 비교적 동질성을 띤 아동 및 靑少年(청소년) 들이 교육의 대상자가 되고 있으나, 平生敎育(평생교육)에서는 교육의 necessity 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모인 각계각층의 사람들로 구성이 되고 있다아 연령, 성, 학력, 사회 경제적 배경, 직업, 학습에의 흥이 및 관심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집합이라 할 수 있다아 平生敎育(평생교육)에 있어서 가르치는 교사는 누구인가? 학습자들 못지않게 가르치는 교사의 자격, 신분, 배경, 이들의 직업적, 전문적인 수준에 있어서도 다양하고, 가르치는 기술 및 경험도 천태만상인 사람들로 구성된다고 볼 수 있다아 전문인으로부터 문외한, 직업인으로부터 자원봉사자, 전일제의 완전고용에 의한 직원이 있으며 시간제의 봉사자나 자원봉사자들도 있다아 따라서 배우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가르치는 사람이 다양한 것이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특징이다.
모든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학습을 누리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文化(culture) 의 정착 여부는 곧 평생학습 사회 구현의 가능성을 좌우하게 한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