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부適應 행동에 대한 교사의 지도 방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9 09:44본문
Download : 유아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교사의 지도 방법 연구.hwp
그러나 모든 유아가 유아교육기관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이때 유아들은 하나의 새로운 물질적 environment, 가족과는 다른 조직체, 그리고 낯선 사람들 속에서 생활해야 한다.






설명
순서
유아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교사의 지도 방법 연구[유아교육논문]유아의부적응행동에대한교사의지도방법연구 , 유아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교사의 지도 방법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육논문]유아의부適應행동에대한교사의지도방법연구
없음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현대사회의 많은 유아들은 초등학교 교육 이전에 이미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제도화된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육경험을 하게 된다된다.
강민정(1997)은 유아가 초기에 경험하게 되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긍정적인 경험은 후에 유아로 하여금 학교생활을 즐기게 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들을 잘 수행하도록 자신감을 줄 뿐만 아니라 유아의 자아 존중감, 자기 확신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현대에는 물질 문명이 발달하게 되면서 사회도 급속도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다아 그러므로 이러…(생략(省略))
Download : 유아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교사의 지도 방법 연구.hwp( 59 )
유아의 부適應 행동에 대한 교사의 지도 방법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유아의 부適應 행동에 대한 교사의 지도 방법 연구
레포트/사범교육
다. . 강문희(1987)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이 성장·발달해 나가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좌절과 갈등도 경험하고 그곳에 적응하는데 drawback(걸점)을 갖게 된다고 했다. 다시 말해 유아들은 유아교육기관에서 처음으로 특정이 시간 동안 가정 文化의 친근성과 안정성으로부터 단절되어, 그들이 지켜야 할 많은 제한점과 구속이 따르는 유아교육기관이란 작은 사회에 적응해야 한다(신옥순, 1987). 유아들은 유아교육기관에 다니게 되면서 그곳의 여러 가지 새로운 environment과 처음으로 만난 교사와 또래, 그리고 교사가 의도적으로 구성한 교육 등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의 세계를 만나게 된다된다. 이렇게 형성된 유아의 자아존중감, 자기 확신 등은 유아가 사회생활을 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유아가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과 이상을 실현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밑거름 역할을 해준다. 대부분의 유아들은 이것들을 잘 극복해 나가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혼자의 힘으로 극복하기 어려워하는 유아도 있다아 여기에서의 drawback(걸점)이란 유아가 처음으로 대하는 기관의 environment과 처음 만난 교사나 또래와의 대인관계에서 느끼는 부담감 또는 공포, 불안, 두려움 등과 같은 불쾌한 감정이 표출되어 나오는 부적응 행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