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25 05:55본문
e-Marketplace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기타방송통신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법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e-Marketplace의 槪念
2. e-Marketplace의 배경
3. e-Marketplace의 형태
1) 사업영역의 폭과 깊이에 따른 분류
2) 시장창출 방식에 따른 유형
3) 공급자와 수요자의 성격에 따른 분류
4. e-Marketplace의 역할
1) 거래의 지원
2) 판로 확대 및 소싱
3)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
4) 판매 및 구매관리 시스템 제공
5. 현재 e-Marketplace 내역
1) 업종별 대규모 가상시장 구축 확산
2) 국내에서도 가상시장 구축 확산
3) 가상시장 간 경쟁심화
6. e-Marketplace의 성공요건
1) 시장으로의 침투
2) 범용화 가능성 정도
3) SCM과의 연계
4) 인프라 구축 필요
5) 통합지원기능의 필요
7.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법
1) 시장으로의 진출
2) 신속한 의사결정과 서비스
3) 정확성을 통한 대한 신뢰감 형성
4) 유연한 상황관리
Ⅲ. 結論(결론)
<참고한 문헌 >
Ⅱ. 본론
1. e-Marketplace의 槪念
e-marketplace(가상시장)란 인터넷(Internet)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수요자들이 대면하고 거래를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가상의 시장을 말한다.
B2B는 전업종을 취급하는 수평적 B2B와 특정 업종에서 원스톱 서비 스가 가능하도록 하는 수직적 B2B로 구분된다된다. 기존에도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는 이루어져 왔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러한 거래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방송통신/기타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1)%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2)%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C%BC%EB%A5%98%EA%B4%80%EB%A6%AC%20%EA%B3%B5%ED%86%B5%5D%20(1)%20e-Marketplace%EC%9D%98%20%ED%98%95%ED%83%9C%EB%A5%BC%20%EB%85%BC%ED%95%98%EA%B3%A0,%20(2)%20e-Marketplace%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8%B0%EC%97%85%EA%B2%BD%EC%9F%81%EB%A0%A5%EC%9D%98%20%ED%99%95%EB%B3%B4%EB%B0%A9%EC%95%88%EC%97%90%20%EA%B4%80%ED%95%9C%20%EC%B0%BD%EC%9D%98%EC%A0%81%20%EC%95%84%EC%9D%B4%EB%94%94%EC%96%B4%EB%A5%BC%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1)%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2)%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C%BC%EB%A5%98%EA%B4%80%EB%A6%AC%20%EA%B3%B5%ED%86%B5%5D%20(1)%20e-Marketplace%EC%9D%98%20%ED%98%95%ED%83%9C%EB%A5%BC%20%EB%85%BC%ED%95%98%EA%B3%A0,%20(2)%20e-Marketplace%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8%B0%EC%97%85%EA%B2%BD%EC%9F%81%EB%A0%A5%EC%9D%98%20%ED%99%95%EB%B3%B4%EB%B0%A9%EC%95%88%EC%97%90%20%EA%B4%80%ED%95%9C%20%EC%B0%BD%EC%9D%98%EC%A0%81%20%EC%95%84%EC%9D%B4%EB%94%94%EC%96%B4%EB%A5%BC%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1)%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2)%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C%BC%EB%A5%98%EA%B4%80%EB%A6%AC%20%EA%B3%B5%ED%86%B5%5D%20(1)%20e-Marketplace%EC%9D%98%20%ED%98%95%ED%83%9C%EB%A5%BC%20%EB%85%BC%ED%95%98%EA%B3%A0,%20(2)%20e-Marketplace%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8%B0%EC%97%85%EA%B2%BD%EC%9F%81%EB%A0%A5%EC%9D%98%20%ED%99%95%EB%B3%B4%EB%B0%A9%EC%95%88%EC%97%90%20%EA%B4%80%ED%95%9C%20%EC%B0%BD%EC%9D%98%EC%A0%81%20%EC%95%84%EC%9D%B4%EB%94%94%EC%96%B4%EB%A5%BC%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1)%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2)%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C%BC%EB%A5%98%EA%B4%80%EB%A6%AC%20%EA%B3%B5%ED%86%B5%5D%20(1)%20e-Marketplace%EC%9D%98%20%ED%98%95%ED%83%9C%EB%A5%BC%20%EB%85%BC%ED%95%98%EA%B3%A0,%20(2)%20e-Marketplace%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8%B0%EC%97%85%EA%B2%BD%EC%9F%81%EB%A0%A5%EC%9D%98%20%ED%99%95%EB%B3%B4%EB%B0%A9%EC%95%88%EC%97%90%20%EA%B4%80%ED%95%9C%20%EC%B0%BD%EC%9D%98%EC%A0%81%20%EC%95%84%EC%9D%B4%EB%94%94%EC%96%B4%EB%A5%BC%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1)%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2)%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C%BC%EB%A5%98%EA%B4%80%EB%A6%AC%20%EA%B3%B5%ED%86%B5%5D%20(1)%20e-Marketplace%EC%9D%98%20%ED%98%95%ED%83%9C%EB%A5%BC%20%EB%85%BC%ED%95%98%EA%B3%A0,%20(2)%20e-Marketplace%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8%B0%EC%97%85%EA%B2%BD%EC%9F%81%EB%A0%A5%EC%9D%98%20%ED%99%95%EB%B3%B4%EB%B0%A9%EC%95%88%EC%97%90%20%EA%B4%80%ED%95%9C%20%EC%B0%BD%EC%9D%98%EC%A0%81%20%EC%95%84%EC%9D%B4%EB%94%94%EC%96%B4%EB%A5%BC%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1)%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2)%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C%BC%EB%A5%98%EA%B4%80%EB%A6%AC%20%EA%B3%B5%ED%86%B5%5D%20(1)%20e-Marketplace%EC%9D%98%20%ED%98%95%ED%83%9C%EB%A5%BC%20%EB%85%BC%ED%95%98%EA%B3%A0,%20(2)%20e-Marketplace%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8%B0%EC%97%85%EA%B2%BD%EC%9F%81%EB%A0%A5%EC%9D%98%20%ED%99%95%EB%B3%B4%EB%B0%A9%EC%95%88%EC%97%90%20%EA%B4%80%ED%95%9C%20%EC%B0%BD%EC%9D%98%EC%A0%81%20%EC%95%84%EC%9D%B4%EB%94%94%EC%96%B4%EB%A5%BC%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放通大(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순서
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가상시장은 사업영역의 폭과 깊이에 따라 수직적(Vertical) 가상시장과 수평적(Horizontal) 가상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가상시장 내에서의 시장 창출 방식에 따라 카탈로그형, 경매형, 역경매형, 익스체인지형 등으로 구분 할 수 있다
2. e-Marketplace의 배경
B2C(소비자상대 전자상거래)보다 B2B(기업간 전자상거래)를 e마켓플레이스라 말한다. 하지만 새로운 패러다임은 그러한 1:1의 관계를 지원하기 위한 기업내에 있는 운영 시스템에서 벗어나 N:N의 관계를 지원하기 위해서 기업 외부에 독립적인 형태로 구축 운영되는 e-Marketplace를 통한 상호 시너지 effect에도 많은 기대를 …(省略)
e-Marketplace
설명
Download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hwp( 58 )
[放通大(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assignment입니다. e마켓플레이스는 수평 적 또는 수직적 B2B를 모두 포함하는 槪念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상시장은 판매자의 경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상품 조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B2B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유형은 크게 중개자가 존재하는 경우와 존재하지 않는 경우로 구분할 수 있다 과거의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중개자 없이 개별기업 차원에서 이용되었다면 가상시장을 통한 기업간 전자상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마켓메이커라는 중개자가 등장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즉 가상시장에서는 중개자가 불특정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자유롭게 거래를 일으킬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적절히 관리함으로써, 시장의 거래가 활성화되고 거래비용을 감소시키는 effect를 가져 올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