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지도와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1:36본문
Download : 학교생활지도와 상담.hwp
처음 1,2개월은 재미있는 책을 읽도록 함으로써 책에 대한 거부감을 없앤다. 정해진 시간에 독서시간을 확보하는 일, 독서급수제등으로 성취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학교 차원에서 이루어져야한다.
그리고 독서급수제 및 독서 퀴즈 등으로 독서하기를 게을리 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독서활동이 생활화 되도록 강화를 준다. 자기 수준에 맞는 학생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가벼운 책으로부터 읽도록 지도한다.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설명
학교생활지도와 상담






5. 실제 적용 事例
(1)독서 습관의 형성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아침 자율 학습시간에 독서를 권장한다.
실제로 우리 학교에서는 아침 자율학습시간을 독서시간으로 정하여 전교생이 독서하는 시간으로 하고 있따 …(생략(省略))
[교육학]학교생활지도와상담
청소년의 성장발달이 원만히 이루어지기 위해서, 동시에 성인기의 바람직한 생활습관으로 이어지기 위해 고려 할 원리들은 알아보고, 기본 생활습관의 덕목과 생활습관의 실례를 살펴본 레포트입니다. [교육학]학교생활지도와상담 , 학교생활지도와 상담감상서평레포트 ,
다.
Download : 학교생활지도와 상담.hwp( 40 )
,감상서평,레포트
청소년의 성장발달이 원만히 이루어지기 위해서, 동시에 성인기의 바람직한 생활습관으로 이어지기 위해 고려 할 원리들은 알아보고, 기본 생활습관의 덕목과 생활습관의 실례를 살펴본 report입니다. 2-3개월이 지난 후에는 학생들에게 읽어야할 권장도서가 무엇인지 필독도서가 무엇인지, 조사하여 교사와 학생이 함께 읽어야할 도서목록을 만들어 제시한다. 책을 읽은 후에는 읽은 책의 목록을 작성하도록 하며 讀書感想文, 독후화 독서 만화등 자신의 방식대로 독서후 활동을 하도록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