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마케팅역량에관한data(資料)(3) > java1 | java.co.kr report

마케팅역량에관한data(資料)(3) > java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1

마케팅역량에관한data(資料)(3)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5:08

본문




Download : 마케팅역량에관한자료(3).hwp




오늘은 LG경제연구원에서 내놓은 `marketing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 진단`이라는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marketing 기초역량 평가와 실질적인 marketing 성과평가 등 두 가지 큰 범주에서 기업의 marketing 역량을 적절하게 평가할 수 있는 지표가 어떤 것이 있는지, 또 이를 통해 marketing 역량을 어떻게 강화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시장에서 벌어지는 marketing 경쟁에서 사용하는 가장 본질적인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또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해서만 지표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도 많이 듭니다.

여기에서는 marketing 믹스 중 상품, 유통, 촉진활동에 관한 지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marketing 성과 평가 - ① 상품 관련 지표

우선 상품에 관한 지표는 marketing 의 point이 되는 부분입니다. 요즘처럼 marketing 이라는 말이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고, 그 중요성이 강조되는 때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매출은 marketing 의 성과라기보다는 영업과 marketing 의 노력이 혼합된 결과라고 보는 것이 더 타당하다는 것이죠. 지금까지 브랜드 인지도선호도고객만족도 등과 같은 성과 지표가 marketing 의 성과지표로 일부 활용되고 있기는 하지만, 이런 지표들은 다양한 marketing 활동 중 극히 일부 성과만을 측정(測定) 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주력 브랜드에 관한 지표

= 자사가 보유한 주력 브랜드가 전채 브랜드에서 차지하는 역할(비중)이 어느 정도이며, 그 역할(비중)이 어떻게 change(변화)하고 있…(To be continued )
설명
마케팅역량에관한자료(3)_hwp_01.gif 마케팅역량에관한자료(3)_hwp_02.gif



마케팅역량에관한자료(3) , 마케팅역량에관한자료(3)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역량 자료

마케팅역량,자료,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역량에관한data(資料)(3)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역량에관한자료(3).hwp( 29 )








순서
마케팅역량에관한data(資料)(3)
다. 여기에서는 주력 브랜드에 관한 지표와 신제품에 대한 지표로 나눠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marketing 성과평가에 관한 내용입니다. 매출액은 종합적이며 과거 지향적인 성과지표이기 때문에 marketing 관리를 위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보고서는 매출액과 수익률에 따라 marketing 의 성과를 평가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확산으로 제품간 discrimination성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한 marketing 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체 22,28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