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교육행정 의사소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0:18본문
Download : [레포트] 교육행정 의사소통.docx
이들은 의사소통을 수신자의 마음속에 의미를 부여해 준다는 관점에서 정이하고 있따
또한 Miller는 의사소통이란 한 사람 또는 한 장소에 있는 정보를 다른 사람 또는 다른 장소로 보낼 때 일어나는 것이라고 정이하고 있으며, Davis는 의사소통이란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정보를 이해하는 과정까지도 포함하는 것이라고 정이하였다. 이러한 의사소통에 관한 정이는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다양하게 규정되고 있따 그러나 전통적으로 의사소통이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이나 사고를 전달하는 것으로 정이되어 왔다. 이들은 의사소통을 포괄적인 影響관계라는 관점에서 보고 있따
이상과 같이 의사소통은 …(To be continued )
Download : [레포트] 교육행정 의사소통.docx( 73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레포트] 교육행정 의사소통 , [레포트] 교육행정 의사소통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 교육행정 의사소통
[보고서] 교육행정 의사소통
[보고서] 교육행정 의사소통
순서
레포트,교육행정,의사소통,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들은 의사소통을 정보의 이동이라는 관점에서 정이하고 있따
한편 Reusch와 Bateson은 의사소통이란 사람이 서로 影響을 미치는 모든 과정을 포함하는 것으로 정이하고 있으며, Schramm은 의사소통이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影響을 줄 수 있는 모든 절차라고 정이하였다.
![[레포트]%20교육행정%20의사소통_doc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D%96%89%EC%A0%95%20%EC%9D%98%EC%82%AC%EC%86%8C%ED%86%B5_docx_01.gif)
![[레포트]%20교육행정%20의사소통_doc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D%96%89%EC%A0%95%20%EC%9D%98%EC%82%AC%EC%86%8C%ED%86%B5_docx_02.gif)
![[레포트]%20교육행정%20의사소통_doc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D%96%89%EC%A0%95%20%EC%9D%98%EC%82%AC%EC%86%8C%ED%86%B5_docx_03.gif)
![[레포트]%20교육행정%20의사소통_doc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D%96%89%EC%A0%95%20%EC%9D%98%EC%82%AC%EC%86%8C%ED%86%B5_docx_04.gif)
![[레포트]%20교육행정%20의사소통_doc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D%96%89%EC%A0%95%20%EC%9D%98%EC%82%AC%EC%86%8C%ED%86%B5_docx_05.gif)
![[레포트]%20교육행정%20의사소통_doc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D%96%89%EC%A0%95%20%EC%9D%98%EC%82%AC%EC%86%8C%ED%86%B5_docx_06.gif)
제1절 의사소통의 정이 과 기능
1. 의사소통의 정이
의사소통(communication)은 인간관계의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다. 또 조직의 공동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협동과 조정 그리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함은 물론 조직구성원들의 통솔과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사기를 앙양시키는 중요한 요소이다.
Thayer는 의사소통이란 내적 또는 외적 자극에 대하여 개인이 의미를 부여할 때 일어나는 것이라고 정이하고 있으며, Merrihue는 의사소통이란 전달자가 수신자에게 소정이 의미를 전달하여 수신자로부터 그 바라는 반응행동을 일으키게 하는 전달자의 주도적 행동이라고 정이하였으며, Ross는 의사소통이란 신호를 취재, 선택, 전달함으로써 전달자가 원래 가지고 있는 의미를 수신자가 지각하고 이해하도록 하는 것으로 정이하였다. 의사소통이 없이는 의미있는 인간관계란 있을 수 없으며, 인간관계를 생각지 않는 의사소통은 가능하지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