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14:52본문
Download : 가드너.hwp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레포트 > 교육계열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⓹ 음악적 지능
1) 다중지능理論의 기본원리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
다...<중략>..
⓷ 시각- 공간적 지능
Ⅰ 서론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特性
⓷ 시각- 공간적 지능
⓵ 언어적 지능
Ⅱ 본론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개인에게 요구되는 교육 패러다임과 다중지능理論이 시사하는 점은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다중지능理論이 시사하는 교육적 의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가드너는 9번째 지능으로 실존지능을 내세웠지만 이 지능은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키지 못한 반쪽 지능으로 지능의
순서
⓺ 대인관계 지능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⓸ 신체-운동적 지능
2. 다중지능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⓹ 음악적 지능
가드너는 표준화 IQ 검사의 언어와 수학적 논리 중심의 전통지능 concept(개념)에 대한 도전으로, 인간은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지능을 가진 존재라는 의미의 다중지능理論을 제시하였다. 8가지의 지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영역에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지능이란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물건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문화적 장면에서 작용할 수 있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이라고 정의(定義)하였으며,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시각-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 이해지능, 자연탐구지능. 그리고 1/2지능이라 말하는 실존지능으로 구성된다고 하였다. ⓻ 개인이해 지능
Download : 가드너.hwp( 51 )
Ⅲ 結論 및 意見
⓸ 신체-운동적 지능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 다중지능이론의 기본원리 2)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특성 ⓵ 언어적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⓷ 시각- 공간적 지능 ⓸ 신체-운동적 지능 ⓹ 음악적 지능 ⓺ 대인관계 지능 ⓻ 개인이해 지능 ⑧ 자연탐구 지능 2.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⓵ 언어적 지능
서지사항
⓻ 개인이해 지능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기본원리
2) 다중지능理論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속성
가드너는 지능을 선별할 때 전통적인 심리 측정에 의존하지 않고, 생물학의 영역, 논리적 analysis(분석) , 발달 심리학 영역의 연구를 종합해서 만든 준거를 사용하여 8가지의 지능을 채택하였다.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설명
Ⅲ 결론 및 의견
Ⅰ 서론
⓺ 대인관계 지능
⑧ 자연탐구 지능
⑧ 자연탐구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Reference List
⓶ 논리-수학적 지능
가드너,Gardner,다중지능이론,교육적 시사점
첫째, 다중지능 理論은 정보화 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과 인지적 전술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8가지의 지능은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시각-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 이해지능, 최근에 제시된 자연탐구지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