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지리학에 대한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18:25
본문
Download : 풍수 지리학에 대한 이론.hwp
그러나 `풍수지리`는 학문으로 인정받으면서, 대학에서 가르치기까지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풍수 지리학에 대한 theory(이론)




①풍수지리,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title proper(제목)의 [속보, 사회] 대통령이든 국회의원이든 간에 후보들 중에는 선거를 앞두고 조상의 묘소를 옮겨 화제가 되는 경우가 있따 그것은 `풍수지리` 때문일것이다 우주를 비행하는 최첨단 시대에 과학이 아니라며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따
그 예로 KBS-TV 뉴스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봉하마을 1월 27일자 방영된 보도에 의하면 전국 각지의 지관들과 풍수지리 연구가들이 당선자의 생가와 선친의 묘자리까지 둘러보고 가는데 한 인터뷰한 市民은 “어려운 가정 속에서도 열심히 하면 뭔가를 할 수 있는 꿈을 심어주기 위해 아들과 함께 왔다.풍수지리학에대한이론 , 풍수 지리학에 대한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것은 예전부터 사람들의 생활속에 있는 풍수사사을 엿볼수 있는 것이다. 라고 하였으며 특히 당선자의 둘재형 건평씨가 1월 1일 들일을 나가다 금계를 발견했는데 들꿩의 일종인 금계는 부와 권력의 상징이라고 한다. 어떤 이는 청와대를 옮겨야 한다면서, 그 이유로 `풍수지리`를 들고 있따
②대통령과 자치단체장이 집무를 보는 집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나라와 자치단체가 흥하느냐 망하느냐에 달려 있…(생략(省略))
설명
Download : 풍수 지리학에 대한 이론.hwp( 27 )
풍수지리학에대한theory(이론)
풍수 지리학에 대한 이론입니다. 재왕이란 임금 ‘제’자에 임금 ‘왕’자..... 라고 하였고 한국자연지리협회 회장은 노영준씨는 “산자락의 끝자락이며 좌청룡이 끝나는 집이다”. 라고 했는데 청룡이 감아주는 형국이 어머니가 아기를 끌어안은 형국이다.
원래 풍수적으로 관심을 가지지 못하던 지역이 그 지역에 유명한 사람이 출생되면서 그 지역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다.
노 당선자가 나오기전 까지는 이 곳이 풍수지리학적으로 명당이라는 것도 없었고 지관 및 전문가들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고 마을 주민이 말을 했다. 그때는 몰랐는데 당선이 되고 나니까 유명해 졌고 이런 일로 하여 생가터의 돌과 흙을 가져간다고 한다.” 고 한 사람도 있었고 50년 풍수지리 전문가 이태경씨는 풍수지리학으로 봐서 재왕의 터이다. 지금 the twenty-first century에 과학문명의 발달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인문사회,레포트
풍수 지리학에 대한 theory(이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