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19:09
본문
Download :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pptx
’
목적
結論(결론) 및 제언
대상 및 방법
과정 및 결과
수업 시간
교사
우등생
열등생
+ 쉬는 시간
+ 청소 시간
연구모둠원
_SLIDE_5_
연구 대상
2013년 5월 교생실습
서울대 사범대 부설여중/중 4개 학급
대상 및 방법
목적
과정 및 결과
結論(결론) 및 제언
사대 부중 3학년 3반 (담임교생 : 서완택)
사대 부중 3학년 8반 ...
_SLIDE_1_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
_SLIDE_2_
목적
대상 및 방법
과정 및 결과
結論(결론) 및 제언
연구
참여observe
면담
설문조사
_SLIDE_3_
연구 목적
김정원(1997) 초등학교 수업에 관한 참여observe 연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목적
結論(결론) 및 제언
대상 및 방법
과정 및 결과
수업 시간
교사
우등생
통제
열등생
상호 경쟁
힘의
논리
_SLIDE_4_
연구 목적
‘학생들 사이의 서열화는
성적이 가장 큰 effect(영향) 을 미친다.
순서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 ,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학교 내 학생 간 서열화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_SLIDE_1_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
_SLIDE_2_
목적
대상 및 방법
과정 및 결과
結論(결론) 및 제언
연구
참여observe
면담
설문조사
_SLIDE_3_
연구 목적
김정원(1997) 초등학교 수업에 관한 참여observe 연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목적
結論(결론) 및 제언
대상 및 방법
과정 및 결과
수업 시간
교사
우등생
통제
열등생
상호 경쟁
힘의
논리
_SLIDE_4_
연구 목적
‘학생들 사이의 서열화는
성적이 가장 큰 effect(영향) 을 미친다.’
서열 = 활동에서 미치는 effect(영향) 력
발언이나 발표 횟수, 선호도,
다른 학생들의 reaction response, 분위기 지배
2. 서열화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성적 이외의 요소 조사
과정 및 결과
結論(결론) 및 제언
목적
대상 및 방법
_SLIDE_8_
참여 observe 및 결과
과정 및 결과
結論(결론) 및 제언
목적
대상 및 방법
수업 시간
학급 운영
‘수준별 수업’
- 학급 내 서열화에 effect(영향) X
- 학생들 사이 학업 수준 차이 상대적으로 적…(省略)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
Download :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pptx( 33 )
학교 내 학생 간의 서열화 연구
학교,내,학생,간,서열화,인문사회,레포트
다.’
목적
結論(결론) 및 제언
대상 및 방법
과정 및 결과
수업 시간
교사
우등생
열등생
+ 쉬는 시간
+ 청소 시간
연구모둠원
_SLIDE_5_
연구 대상
2013년 5월 교생실습
서울대 사범대 부설여중/중 4개 학급
대상 및 방법
목적
과정 및 결과
結論(결론) 및 제언
사대 부중 3학년 3반 (담임교생 : 서완택)
사대 부중 3학년 8반 (담임교생 : 황민건)
사대 부여중 3학년 4반
(담임교생 : 정자연)
사대 부여중 2학년 5반 (담임교생 : 문미르, 배득묵)
_SLIDE_6_
연구 방법
대상 및 방법
목적
과정 및 결과
結論(결론) 및 제언
수업 시간
학급 운영
참관생
담임교사
실제 수업 교사
교사
학생
학생
참여 observe
면담
설문조사
_SLIDE_7_
연구 가정
‘학생들 사이의 서열화는
성적이 가장 큰 effect(영향) 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