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2019년 2학기 marketing 특강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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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0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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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조업의 서비스업 추가
제3장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 중략 -
1) 서비스의 정이
제14장 인터랙티브 marketing 과 멀티채널 marketing
제1장 서비스 마케팅의 기본적 이해
1) 서비스경제
- ‘효용’을 주는 활동은 생산적
2. 서비스의 정이 과 서비스지배논리
제9장 기업 글로벌화에 대한 이해
④ 구제완화와 서비스경쟁 심화
2) 현대사회의 서비스 수요
① 서비스 경제(service economy) = 서비스 사회(service society)
- 비물질적 부
제4장 서비스 충성도와 고객이탈관리
- 비생산적 노동, 비물질적 재화
① A. Smith
⑥ 욕구의 고도화, 사회의 정교화
제13장 하이테크 제품의 특징과 확산과정
제1장 서비스경제와 서비스 마케팅 제2장 서비스 마케팅 믹스 관리 제3장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제4장 서비스 충성도와 고객이탈관리 제5장 감성적 소비와 소비자행복 제6장 체험마케팅과 고객경험관리 제7장 문화마케팅 제8장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창출 제9장 기업 글로벌화에 대한 이해 제10장 경제· 정치 환경과 기업의 글로벌화 제11장 글로벌화와 문화의 영향 제12장 글로벌 마케팅 믹스 관리 제13장 하이테크 제품의 특징과 확산과정 제14장 인터랙티브 마케팅과 멀티채널 마케팅 제15장 공급망 관리와 물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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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러셀 애코프, “농업경제에서 제조업경제로, 제조업경제에서 서비스경제로 전환되는 것이 반드시 농산물이나 제조상품의 생산량과 소비량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라는 것이 아니라 한 사회의 경쟁력과 부(富)가 서비스 산업에서 창출된다는 의미이다”
1. 현대사화와 서비스
- 기존 서비스업의 고급화, 전文化(culture) 다양화
①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제10장 경제· 정치 환경과 기업의 글로벌화
제15장 공급망 관리와 물류
② 존 나이스 빗, “1956년은 서비스 경제의 원년이다” (화이트칼라 > 블루칼라)
- 용역으로서 제품과 구분되는 것
제11장 글로벌화와 culture의 影響
⑤ 서비스 경제화의 유형
- 보조서비스 추가
(1) 경제학점 관점
③ J.B. Say
제8장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창출





제7장 culturemarketing
순서
제12장 글로벌 marketing 믹스 관리
2019년 2학기 marketing 특강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③ 교통과 정보기술의 발달
- 신종서비스업 등장
설명
③ 서비스산업이 선진국 총고용의 70%, 한국 GDP의 70% 차지
② 인구 구성의 변화
제2장 서비스 marketing 믹스 관리
제1장 서비스경제와 서비스 marketing
⑤ 산업간 경계의 모호화
제6장 체험marketing 과 고객경험관리
- 불필요하지는 않지만 거래, 판매 불가능
제5장 감성적 소비와 소비자행복
② K. M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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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 제품판매 시 부가서비스 확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