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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글리오커피 마케팅실패 事例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마케팅책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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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0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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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춘호 농심 회장이 직접 강글리오 커피를 작명했을 정도로 애착을 가지고 처음 했지만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의 호응도가 떨어지면서 두 달 이상 유통 채널 확보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아 커피의 높은 가격과 낮은 인지도로 일부 유통업체에서 입점을 거부당하고 있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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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과 소비자 marketing 실패 example(사례)

강글리오 커피

Ⅰ.서론

‘커피는 어둠처럼 검고 재즈는 선율처럼 따뜻했다. 이는 국내 경제활동인구 2400만 명이 하루 한 잔 반 씩, 연간 500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셈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커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그의 말은 커피 애호가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다. 농심 제품영업총괄 장민상 전무는 `강글리오사이드가 함유된 분유나 치즈 제품은 있었으나 커피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농심은 강글리오 커피를 처음 으로 3년내 커피믹스 시장에서 두자릿수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며 日本(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는 커피를 예찬했다. 실제로 지난 4월,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농심이 출시한 강글리오 커피가 일부 홈플러스와 편의점, 마트 등에서 판매되지 않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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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강글리오 커피에 대한 시장의 reaction 은 영 심상치 않다. 지금은 약 2kg에 달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농심은 1월 28일 강글리오 커피를 출시하며, 경쟁이 치열한 커피믹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2xxx년 우리 국민이 마신 커피는 하루 mean or average(평균) 300톤으로 에스프레소 3700만 잔 분량이다. 이로써 1조2천억원 규모의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 오랫동안 독과점을 유지해왔던 동서식품 외에 남양유업과 서울우유가 순서로 진출한 이후 농심까지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경쟁시장이 형성됐다. 내가 그 조그만 세계를 음미할 때 풍경은 나를 축복했다. 일상이 바쁘고 빠르게 돌아갈수록 커피가 주는 한잔의 여유가 무엇보다 소중하기 때문일것이다

우리 나라 국민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1975년 0.1kg에서, 88년 서울올림픽 시점에 1kg을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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