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정서, 행동장애의 definition 와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4 00:38
본문
Download : [교육학] 정서, 행동장애의 정의와 분류.pptx
(개정 특수교육진흥법)
_SLIDE_4_
① 지적, 신체적 혹은 지각적인 면에 이상이 없는데도 학습 성적이 부진한 경우
② 동료나 교사들과의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③ 정상적인 環境(환경)
_SLIDE_1_
정서 행동장애
_SLIDE_2_
목차
2 . 정서행동장애의 분류
3 . 정서행동장애의 요인
4 . 정서행동장애의 치료대안
5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통합적 집단상담의 활용
1 . 정서행동장애의 定義(정의)
_SLIDE_3_
1 . 정서행동장애의 定義(정의)
정서행동 장애의 양상은 매우 다양하여 모든 characteristic(특성)을 하나의
槪念으로 定義(정의)하기는 어렵다.
한국의 경우 정서행동 장애의 기준을 ‘다음 characteristic(특성) 중 한가지
이상의 증상을 지니…(drop)
순서
Download : [교육학] 정서, 행동장애의 정의와 분류.pptx( 13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정서, 행동장애의 정의와 분류 , [교육학] 정서, 행동장애의 정의와 분류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정서 행동장애 정의와 분류
설명
[교육학] 정서, 행동장애의 definition 와 분류
다.
미국의 경우 전 장애인 교육법 PL에서는 정서행동 장애를 ‘심한 정서장애’라는 용어로 사용하였고 자폐성을 하나의 다른 장애영역으로 분리시켰다.
미국의 경우 전 장애인 교육법 PL에서는 정서행동 장애를 ‘심한 정서장애’라는 용어로 사용하였고 자폐성을 하나의 다른 장애영역으로 분리시켰다.[교육학] 정서, 행동장애의 definition 와 분류
교육학,정서,행동장애,정의와,분류,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20정서,%20행동장애의%20정의와%20분류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20%ED%96%89%EB%8F%99%EC%9E%A5%EC%95%A0%EC%9D%98%20%EC%A0%95%EC%9D%98%EC%99%80%20%EB%B6%84%EB%A5%98_pptx_01.gif)
![[교육학]%20정서,%20행동장애의%20정의와%20분류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20%ED%96%89%EB%8F%99%EC%9E%A5%EC%95%A0%EC%9D%98%20%EC%A0%95%EC%9D%98%EC%99%80%20%EB%B6%84%EB%A5%98_pptx_02.gif)
![[교육학]%20정서,%20행동장애의%20정의와%20분류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20%ED%96%89%EB%8F%99%EC%9E%A5%EC%95%A0%EC%9D%98%20%EC%A0%95%EC%9D%98%EC%99%80%20%EB%B6%84%EB%A5%98_pptx_03.gif)
![[교육학]%20정서,%20행동장애의%20정의와%20분류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20%ED%96%89%EB%8F%99%EC%9E%A5%EC%95%A0%EC%9D%98%20%EC%A0%95%EC%9D%98%EC%99%80%20%EB%B6%84%EB%A5%98_pptx_04.gif)
![[교육학]%20정서,%20행동장애의%20정의와%20분류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20%ED%96%89%EB%8F%99%EC%9E%A5%EC%95%A0%EC%9D%98%20%EC%A0%95%EC%9D%98%EC%99%80%20%EB%B6%84%EB%A5%98_pptx_05.gif)
![[교육학]%20정서,%20행동장애의%20정의와%20분류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20%ED%96%89%EB%8F%99%EC%9E%A5%EC%95%A0%EC%9D%98%20%EC%A0%95%EC%9D%98%EC%99%80%20%EB%B6%84%EB%A5%98_pptx_06.gif)
_SLIDE_1_
정서 행동장애
_SLIDE_2_
목차
2 . 정서행동장애의 분류
3 . 정서행동장애의 요인
4 . 정서행동장애의 치료대안
5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통합적 집단상담의 활용
1 . 정서행동장애의 定義(정의)
_SLIDE_3_
1 . 정서행동장애의 定義(정의)
정서행동 장애의 양상은 매우 다양하여 모든 characteristic(특성)을 하나의
槪念으로 定義(정의)하기는 어렵다.
한국의 경우 정서행동 장애의 기준을 ‘다음 characteristic(특성) 중 한가지
이상의 증상을 지니며, 장기간 심하게 그 증상을 나타내는 자’
로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