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의 심리사회theory , 아들러 사회심리theory , 행동주의 theory , 인본주의 theory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2 08:00
본문
Download :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 아들러 사회심.hwp
그러나 아기를 다루는데 부적절하고 부정적으로 하면 아기는 세상에 대해 공포와 의심을 가진다. 이를 자발성의 요구라고 한다. 그러나 그렇지 못하면 심한 죄책감을 갖게 된다 질문과 탐색활동이 잦아진다. 이 위기 동안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polarity)의 관념으로 설명(explanation)하였다.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 아들러 사회심리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본주의 이론정리 후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적절한 이론 에릭슨의 이론 1. 이론의 중심개념 에릭슨은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위기(developmental crisis)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 이 위기 동안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polarity)의 槪念으로 설명하였다. 2.발달 단계의 특성 ①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 이시기 세상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는 기본적인 신뢰감이 형성된다.
②제2단계(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이시기 세상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는 기본적인 신뢰감이 형성된다 이것은 생의 의욕과 긍정적 세계관을 기르는데 기초한다. 이것은 생의 의욕과 긍정적 세계관을 기르는데 기초한다. 그러나 아기를 다루는데 부적절하고 부정적으로 하면 아기는 세상에 대해 공포와 의심을 가진다. 이 위기 동안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polarity)의 개념으로 설명하였다. 질문과 탐색활동이 잦아진다.
Download :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 아들러 사회심.hwp( 95 )
②제2단계(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에릭슨은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위기(developmental crisis)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 발달과업의 성취여부에 따라 발달의 위기 극복의 여부가 좌우된다
1. 理論의 중심관념
레포트 > 기타
2.발달 단계의 特性(특성)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 아들러 사회심리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본주의 이론정리 후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적절한 이론
순서
에릭슨의 theory
1. theory 의 중심槪念
에릭슨의 理論
에릭슨의 심리사회theory , 아들러 사회심리theory , 행동주의 theory , 인본주의 theory 정리(整理) 후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적절한 theory





2.발달 단계의 characteristic(특성)
자기의 요구에 따른 자율과 독립의 기초가 마련되면 어린이는 세계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신체 활동과 언어의 사용이 증가된다 이를 자발성의 요구라고 한다.
에릭슨은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위기(developmental crisis)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 그러나 아기를 다루는데 부적절하고 부정적으로 하면 아기는 세상에 대해 공포와 의심을 가진다. 이것은 생의 의욕과 긍정적 세계관을 기르는데 기초한다. 그러나 그렇지 못하면 심한 죄책감을 갖게 된다.
①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
①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
에릭슨의 심리사회理論, 아들러 사회심리理論, 행동주의 理論, 인본주의 理論정리 후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적절한 理論
다.
에릭슨의 심리사회theory , 아들러 사회심리theory , 행동주의 theory , 인본주의 theory 정리(整理) 후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적절한 theory
이시기 세상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는 기본적인 신뢰감이 형성된다. 발달과업의 성취여부에 따라 발달의 위기 극복의 여부가 좌우된다. ②제2단계(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자기의 요구에 따른 자율과 독립의 기초가 마련되면 어린이는 세계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신체 활동과 언어의 사용이 증가된다. 발달과업의 성취여부에 따라 발달의 위기 극복의 여부가 좌우된다. 이를 자발성의 요구라고 한다. 질문과 탐색활동이 잦아진다. 그러나 그렇지 못하면 심한 죄책감을 갖게 된다.
설명
자기의 요구에 따른 자율과 독립의 기초가 마련되면 어린이는 세계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신체 활동과 언어의 사용이 증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