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3대운하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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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2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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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하가 유럽 자본주의 국가 경제에 대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마주향하여 는 수에즈 전쟁으로 운하가 1956년 11월부터 약 5개월간 폐쇄되었을 때의 타격이 단적으로 이를 증명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에즈 운하의 길이는 192km로, 운하의 북쪽 종착지는 시나이 반도 서쪽인 포트 사이드이며, 남쪽 끝은 수에즈 인근입니다.
1910년대까지는 통과 선박의 70% 이상을 차지하던 영국 선박이 1977년에는 고작 8.9% 밖에 되지 않은 정도로 이처럼 100년 동안에 이 운하를 이용하는 해운국의 變化(변화)가 대단히 큽니…(생략(省略))
세계3대운하 조사
다.
지중해와 홍해 사이를 지날 때 육로로 혹은 아프리카로 우회해서 갈 필요 없이유럽과 아시아를 해상로로 바로 연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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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상선 통행 가능한 운하
수에즈 운하 (Suez Canal)
파나마 운하 (Panama Canal)
코린트 운하 (Corinthian Ca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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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에즈 운하 (Suez Canal)
수에즈 운하는 지중해와 홍해를 잇는 운하입니다. 20세기에 들어서자 운하를 통과하는 화물 중 석유 및 석유 제품이 등장하기 처음 하였으며,아라비아만 연안의 유전이 개발됨에 따라서 석유가 차지하는 비중이 비약적으로 커졌고 1960년대에는 통과 화물 총톤수의 70%를 차지하였습니다. 1859년 착공되어 1869년 11월 17일에개통되었습니다.
수에즈 운하에는 갑문이 없으며, 바닷물이 양쪽 바다에서 그레이트 비터 호수로 자유로이 흘러들어옵니다.
가운데에 그레이트 비터 호를 통과하여 수에즈 만과 지중해를 잇습니다. 이스마일리아가 두 곳 가운데 지점에 있습니다.
개통 이듬해인 1870년에는 평균(average) 900톤 미만의 선박이 486척 통과한 데 비해서, 1880년에는 평균(average) 2,140톤 남짓의 선박 2,026척이 통과하여 10년간 약 10배의 이용 선박이 증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