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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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1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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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결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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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한 문헌
보건교육B형
4.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대상자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特性)
2) 2단계 -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방송대 2019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6) 6단계 -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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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자를 위한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였으며,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를 제시하였습니다. 본 글에서는 국가에서 시행하는 생애전환기(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고자 한다. - 보건교육B형 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다. 그리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우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 알아보고 중년기의 건강의 중요성과 함께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의 내용에 대해서 조사해 보고자 한다.
1) 1단계 –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레포트 > 의학계열
5.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X씨의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B형 課題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교육의 대상자로 현재 XX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XXX씨를 개인 교육대상자로 정하고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PRECEDE 진단에서 파악된 결정요인들은 중요도와 alteration(변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되는데, 우선순위 결정요인에 대한 중재구성은 PRECEDE의 앞 단계에서 삶의 질, 건강 및 생활행태와 연관하여 파악한 소인요인, 가능요인, 강화요인들과 중재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요소를 연결시키는 것이다.
Ⅱ.본 론
Ⅰ.서 론
- 교육의 대상자로 현재 XX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XXX씨를 개인 교육대상자로 정하고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4) 4단계 - 교육적조직적 사정(교육적조직적 진단)
- 보건교육 B형 課題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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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단계 - 행정적정책적 사정(행정적정책적 진단)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과정
1)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 보건교육을 위한 PRECEDE 진단단계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 보건교육 B형 과제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앞두고 있는 중년 남성 XXX씨를 교육의 대상자로 선정하여 그의 인구 사회 및 생활습관특성(特性)을 조사한 뒤 그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하도록 하겠다.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3) 3단계 - 행위적環境(환경)적 사정(행위적環境(환경)적 진단)
2)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 보건교육을 위한 PROCEED 수행 및 평가 단계
순서
설명
9) 9단계 - 결과평가
40대의 중년의 시기는 건강상의 다양한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는 시기로 노화가 스타트되면서 고혈압과 당뇨 및 심장질환 등 다양한 성인병에 노출되기 스타트한다. - 대상자를 위한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였으며,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하였습니다. 따라서 건강검진을 통한 건강관리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3)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 보건교육을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Ⅱ.본 론
3. 중년기 건강의 중요성과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 내용
8) 8단계 – 影響평가
7) 7단계 – 과정평가
PRECEDE-PROCEED 모형은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에 影響을 미치는 5단계의 PRECEDE 진단모형으로 스타트하여, 이후 프로그램(program]) 개발, 프로그램(program]) 수행, 마지막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영역까지 확장된 PROCEED 모형 4단계가 추가되어 총 9단계 모형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