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5 05:57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에 관하여.hwp
그리고 오늘날에는 비슷한 내용의 메시지가 수많은 경쟁 업…(省略)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에 관하여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광고,크리에이티브,관리,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에 관하여.hwp( 69 )
설명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에 관하여
다. 일반적으로 크리에이티브의 창출에서 어려운 점은 마케팅 및 광고目標(목표)와 문안작성자의 독창성을 조화시켜, 시너지 효율를 얻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게다가 소비자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메시지에 대해 일반적으로 저항감과 불신감을 지니고 있으므로 이러한 심리적 방어상태를 뚫고 그들의 마음 속에 침투하기 위해서는 보다 강한 메시지의 전달이 필요하다.
근본적으로 창의성이란, `새롭고 참신한 생각 또는 표현을 창출해내는 것`을 의미한다. 커뮤니케이션의 경우에는 이러한 참신한 생각의 창출에서 더 나아가 주장을 강화 또는 장식한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따 커뮤니케이션이 수행되는 環境(환경)여건을 고려한다면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즉 크리에이티브 역시 커뮤니케이션의 目標(목표)와 일치하는 방향으로 결정되어야만 의도한 효율를 기대할 수 있따 그렇지 않을 경우 광고 자체는 기억되더라도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이해를 방해할 수 있으며, 이는 의도했던 광고의 성과를 저하시킬 수 있따 그러므로 크리에이티브 전략(strategy)은 커뮤니케이션 目標(목표)가 소비자의 어떠한 반응을 유발하고자 하는지를 고려하여서 수립되어야 한다. 즉 정보 메시지를 전달하는 측과 이를 받는 청중 사이에는 수많은 잡음이 존재하므로 평범한 정보전달로 특정 대상의 주의를 끈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따라 광고대행사에서도 매체부서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부서에 큰 비중을 두어 광고 표현의 창의성에 역점을 두고 있따 우리는 광고표현의 창의성을 `기발한 발상`을 하는 것으로, 다시 말해서 `무에서 유를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따 하지만 크리에이티브도 소비자로부터 예상되는 반응과 마케팅目標(목표)에 입각하여 이루어져야 한다.[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에 관하여 ,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리 관하여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20관리에%20관하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4%91%EA%B3%A0%5D%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20%EA%B4%80%EB%A6%AC%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1.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20관리에%20관하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4%91%EA%B3%A0%5D%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20%EA%B4%80%EB%A6%AC%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2.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20관리에%20관하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4%91%EA%B3%A0%5D%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20%EA%B4%80%EB%A6%AC%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3.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20관리에%20관하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4%91%EA%B3%A0%5D%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20%EA%B4%80%EB%A6%AC%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4.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20관리에%20관하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4%91%EA%B3%A0%5D%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20%EA%B4%80%EB%A6%AC%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5.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20관리에%20관하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4%91%EA%B3%A0%5D%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20%EA%B4%80%EB%A6%AC%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6.gif)
크리에이티브 관리
I. 크리에이티브는 무엇인가?
우리는 흔히 광고의 꽃을 크리에이티브라 말한다. 이는 아마도 광고를 제작하는 측이나 광고를 보는 사람 모두 궁극적으로 광고가 재미있기를 바라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