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의 문제와 올바른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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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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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사교육을 인정해야 한다면 앞으로 사교육은 학교교육을 선점 즉 미리 빼앗아가는 형태가 아니라, 학교교육의 보충과 보완기능으로 존재해야 하며 학교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하는 형태여야 한다.
② 사교육은 저렴한 비용의 양질의 서비스여야 한다. 학원을 다니고 과외를 하는 것이 문제 될 것이 없다.
인간은 누구나 개인차가 있따 따라서 학생들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학교교육이외에도 밖에서 더 학습할 수 있는 권리가 있따 학교교육을 통해 충분하게 배우지 못한 것을 보충할 수 있는 자유가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교육을 문제 삼는 것은 사교육을 공급해 주는 사람들이 교육을 다루는 방식이 부도덕하기 때문이다 쉽게 표현하면 `학교야 어찌되던지 우리는 돈만 벌면 그만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학원을 운영한다.
① 교사와 결탁하는 사교육과 같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버는 형태의 과외는 모두 외면해야 한다. 오로지 점수를 올리기 위해 학기와 학년을 앞당겨 가르치고 사교육을 받지 않는 학생들을 소외시키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다.

사교육의 문제와 올바른 방향
설명
사교육의 문제와 교육발전을 위한 사교육의 올바른 방향에 대해서 작성한 논술형식의 글입니다. 학생들 모두가 부모의 사회경제적인 능력에 관계없이 학습권을 보장받는 형태의 사교육으로 탈바꿈해야 한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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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돈으로 학교교육을 파행으로 이끌고 돈으로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차등화시키는 일체의 행위는 중단해야 될 것이다. , 사교육의 문제와 올바른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사교육의 문제와 교육발전을 위한 사교육의 올바른 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한 논술형식의 글입니다.
논술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