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하근찬 작가의 일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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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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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하근찬 작가의 日本 도
_SLIDE_2_
작가 introduce
하근찬
_SLIDE_3_
작가 introduce
하근찬
문학 세계
① 데뷔 시대
농촌 소재로 하여 한국의 역싸적 상황에 연관해 주로 `전쟁 피해자들의 후일담`
같은 것을 다루었다. `수난 이대`, `나룻배 이야기`, `흰 종이 수염` 등② 역싸적 시각이 강한 작품
실존주의 effect(영향) 과 전후파적 취향이 소설에 지적인 허영 내지 관념적 난잡을 적지 않게
유행시켰던 시절로 계속해서 무지하고 가난한 시골 사람들의 이야기를 썼다. `야호(夜壺)` 등③ 반일(反日) 의식
반일 의식에 의해서 씌어진 작품은 과거를 현재의 의식으로 재구성하지 않고
과거의 시제 그 자체로 정지시키고 있는 과거의 회상화 내지 소모화에 그친다. `수난 이대`, `나룻배 이야기`, `흰 종이 수염` 등② 역싸적 시각이 강한 작품
실존주의 effect(영향) 과 전후파적 취향이 소설에 지적인 허영 내지 관념적 난잡을 적지 않게
유행시켰던 시절로 계속해서 무지하고 가난한 시골 사람들의 이야기를 썼다.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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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근찬 작가의 日本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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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introduce
하근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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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introduce
하근찬
문학 세계
① 데뷔 시대
농촌 소재로 하여 한국의 역싸적 상황에 연관해 주로 `전쟁 피해자들의 후일담`
같은 것을 다루었다.
이야기가 생활 속의 절실한 인정과 역싸적 수난의 아픔이며 그 아픔을 이기고 일어서는
삶에의 강한 집념인 점에서 당연하고도 새로운 본령을 일깨웠다.
이야기가 생활 속의 절실한 인정과 역싸적 수난의 아픔이며 그 아픔을 이기고 일어서는
삶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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