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20:03본문
Download : ●김연아 마케팅.hwp
민족적 관점에서 김연아 현상을 analysis하자면 우리들은 김연아 이전까지 피겨의 에로티시즘을 서구의 전유물로 여겨왔다. 아름다움의 측면에서 김연아는 남성층엔 순수함의 팬터지를, 여성층엔 대리만족을 안겨준다.…(省略)
●김연아,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김연아 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김연아 마케팅 , ●김연아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김연아 마케팅
Download : ●김연아 마케팅.hwp( 19 )
순서
●김연아 marketing
설명
다. 남성들이 잠재적으로 꿈꾸는 ‘로망’의 현실적 구현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남성적 관점에서 논하면 ‘김연아 신드롬’은 일政府(정부)분 걸 밴드 소녀시대나 원더걸스에 열광하는 심리구조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한편으로 김연아는 여성층에도 폭넓은 지지를 얻고 있다 역사(歷史)적으로 권력관계에서 ‘여성은 남성에 밀렸다’는 의식을 갖고 있었는데 김연아는 ‘여성성’으로서 ‘기존 남성성’을 넘어선 존재란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과거처럼 헝그리 정신의 극복, 고통의 인내가 아니라 김연아 스토리의 에센스는 아름다움과 재미에 있다 김연아는 1등이 아니어도 시상대에서 웃는다.
아울러 김연아가 전하는 스토리텔링(커리어 패스)은 이전의 스포츠스타들과 다르다.






김연아 introduction
출생 : 1990년 9월 5일
신체 : 164cm, 47kg
학력 : 고려대학교 체육교육학 학사 (재학)
수상 →2009년 국제빙상연맹(ISU) 피겨 그랑프리 시리즈 1차 대회 1위 →2009년 대한민국광고대상 모델상
경력 →2009.06 방송통신위원회 디지털전환 홍보대사
김연아 신드롬 Cause
심리학적 시각으로 보건대 피겨스케이팅은 본질적으로 에로티시즘(아름다움, 美)을 함축하고 있다 가냘프고, 예쁘고, 아름답고, 순수한 이미지를 주는 피겨선수들의 미기(美技)는 남성들의 성적 환상(fantasy)을 비주얼(visual)적으로 충족시켜 준다. 장윤주든 박태환이든 김연아든 우리의 ‘주변부 콤플렉스’를 벗어나게 해줬다는 점이 요체다. 그러나 김연아와 日本(일본)세의 등장으로 동양적인 미(美)로도 세계에 어필할 수 있다는 일종의 자신감을 얻게 됐다.
미학적 관점에서 김연아는 아름답다. 비약하자면 파리 프레타포르테에 한국계 모델(장윤주)이 등장했을 때 가졌던 느낌과 비슷한 교집합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