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marketing 믹스전략(戰略) ,표준화전략(戰略) ,適應화전략(戰略) ,시장다變化전략(戰略) 事例(사례),m…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8:00
본문
Download :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표준화전략,적응화전략,시장다변화전략사례,마케팅믹스표준화사례.ppt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strategy)
표준화 및 적응화 전략(strategy)
CONTENTS
글로벌 마케팅 전략(strategy)의 등장배경
표준화 전략(strategy) & 적응화 전략(strategy)의 의미
각 전략(strategy)의 property(특성), 影響(영향)요인
마케팅믹스 표준화정도와 시장다change(변화) 전략(strategy)
사례(instance)
글로벌 마케팅 전략(strategy)의 해결해야할문제
글로벌화 [ globalization ]
세계경제가 통합 의존적으로 되어 가는 change(변화)
개별국 시장이 하나의 거대한 단일시장으로 전환
1장에서 설명(explanation)한 시장,기술,비용, government 요인등에 의해 촉진
등장배경
[ multi-domestic marketing strategy ]
등장배경
[ global marketing strategy ]
표준화 전략(strategy)과 적응화 전략(strategy)의 의미
표준화전략(strategy) [ standardization ]
한 국가에서 사용하던 마케팅믹스전략(strategy)을 변경하지 않고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
적응화전략(strategy) [ adaptation ]
한 국가에서 사용하던 마케팅믹스전략(strategy)을 현지국 環境을 고려하여 변경
Levitt’s say
표준화
개인의 욕구나 필요는 세계 어디서나 본질적으로 동일,
인적교류 확대 및 글로벌매체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동질성 증대
Miracle,
Onkvisit,
shaw’s say
적응화
각국의 소비자들의 상이한 배경環境의 격차 [ 사회, 문화, 지리, 경제, 정치적 차이 등 ]이러한 배경차이는 소비자의 수요가 동질화되는데,
즉 표준화에 큰 장애요인
Glocalization
property(특성) 구분
표준화
적응화
절충화
경쟁우위
규모의 경…(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표준화전략,적응화전략,시장다변화전략사례,마케팅믹스표준화사례.ppt( 99 )
설명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표준화전략,적응화전략,시장다변화전략사례,마케팅믹스표준화사례 ,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표준화전략,적응화전략,시장다변화전략사례,마케팅믹스표준화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 표준화전략 적응화전략 시장다변화전략사례 마케팅믹스표준화사례
글로벌marketing 믹스전략(戰略) ,표준화전략(戰略) ,適應화전략(戰略) ,시장다變化전략(戰略) 事例(사례),marketing 믹스표준화事例(사례)
순서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표준화전략,적응화전략,시장다변화전략사례,마케팅믹스표준화사례,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marketing 믹스전략(戰略) ,표준화전략(戰略) ,適應화전략(戰略) ,시장다變化전략(戰略) 事例(사례),marketing 믹스표준화事例(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