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Dick와 Carey 교수 설계 모형 Dick 교수목적 설정 Dick 課題analysis Dick 교수내용anal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8:06
본문
셋째, 가장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로 체제 접근은 實驗연구에 근거한, 반복이 될 수 있는 과정이라는 점이다.
[교육학] Dick와 Carey 교수 설계 모형 Dick 교수목적 설정 Dick 課題analysis Dick 교수내용analysis Dick 학습자 특성 Dick 교수goal(목표) 설정 Dick 평가문항 개발
1. Dick와 Carey의 체제접근 교수설계
Dick와 Carey는 체제 접근 방법이 호로그램 설계 및 개발 과정에서 관련된 모든 요소들의 주요역할을 볼 수 있게 하는 advantage(장점) 을 지닌다고 지적하며, 구체적으로 체제 접근 방법의 속성 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첫째, 학습목표(goal), 즉 학습자가 학습을 완료하였을 때 무엇을 알고 행할 수 있는가에 개발의 초점이 주어지며, 이에 따라 지속적인 검토 작업이 이루어진다. 둘째 각각의 요소들 간의 연관성, 특히 교수책략과 계획된 학습결과의 관계에 중점이 주어진다.…(ski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20Dick와%20Carey%20교수%20설계%20모형%20Dick%20교수목적%20설정%20Dick%20과제분석%20Dick%20교수내용분석%20Dick%20학습자%20특성%20Dick%20교수목표%20설정%20Dick%20평가문항%20개발%20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Dick%EC%99%80%20Carey%20%EA%B5%90%EC%88%98%20%EC%84%A4%EA%B3%84%20%EB%AA%A8%ED%98%95%20Dick%20%EA%B5%90%EC%88%98%EB%AA%A9%EC%A0%81%20%EC%84%A4%EC%A0%95%20Dick%20%EA%B3%BC%EC%A0%9C%EB%B6%84%EC%84%9D%20Dick%20%EA%B5%90%EC%88%98%EB%82%B4%EC%9A%A9%EB%B6%84%EC%84%9D%20Dick%20%ED%95%99%EC%8A%B5%EC%9E%90%20%ED%8A%B9%EC%84%B1%20Dick%20%EA%B5%90%EC%88%98%EB%AA%A9%ED%91%9C%20%EC%84%A4%EC%A0%95%20Dick%20%ED%8F%89%EA%B0%80%EB%AC%B8%ED%95%AD%20%EA%B0%9C%EB%B0%9C%20_hwp_01.gif)
![[교육학]%20Dick와%20Carey%20교수%20설계%20모형%20Dick%20교수목적%20설정%20Dick%20과제분석%20Dick%20교수내용분석%20Dick%20학습자%20특성%20Dick%20교수목표%20설정%20Dick%20평가문항%20개발%20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Dick%EC%99%80%20Carey%20%EA%B5%90%EC%88%98%20%EC%84%A4%EA%B3%84%20%EB%AA%A8%ED%98%95%20Dick%20%EA%B5%90%EC%88%98%EB%AA%A9%EC%A0%81%20%EC%84%A4%EC%A0%95%20Dick%20%EA%B3%BC%EC%A0%9C%EB%B6%84%EC%84%9D%20Dick%20%EA%B5%90%EC%88%98%EB%82%B4%EC%9A%A9%EB%B6%84%EC%84%9D%20Dick%20%ED%95%99%EC%8A%B5%EC%9E%90%20%ED%8A%B9%EC%84%B1%20Dick%20%EA%B5%90%EC%88%98%EB%AA%A9%ED%91%9C%20%EC%84%A4%EC%A0%95%20Dick%20%ED%8F%89%EA%B0%80%EB%AC%B8%ED%95%AD%20%EA%B0%9C%EB%B0%9C%20_hwp_02.gif)
![[교육학]%20Dick와%20Carey%20교수%20설계%20모형%20Dick%20교수목적%20설정%20Dick%20과제분석%20Dick%20교수내용분석%20Dick%20학습자%20특성%20Dick%20교수목표%20설정%20Dick%20평가문항%20개발%20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Dick%EC%99%80%20Carey%20%EA%B5%90%EC%88%98%20%EC%84%A4%EA%B3%84%20%EB%AA%A8%ED%98%95%20Dick%20%EA%B5%90%EC%88%98%EB%AA%A9%EC%A0%81%20%EC%84%A4%EC%A0%95%20Dick%20%EA%B3%BC%EC%A0%9C%EB%B6%84%EC%84%9D%20Dick%20%EA%B5%90%EC%88%98%EB%82%B4%EC%9A%A9%EB%B6%84%EC%84%9D%20Dick%20%ED%95%99%EC%8A%B5%EC%9E%90%20%ED%8A%B9%EC%84%B1%20Dick%20%EA%B5%90%EC%88%98%EB%AA%A9%ED%91%9C%20%EC%84%A4%EC%A0%95%20Dick%20%ED%8F%89%EA%B0%80%EB%AC%B8%ED%95%AD%20%EA%B0%9C%EB%B0%9C%20_hwp_03.gif)
![[교육학]%20Dick와%20Carey%20교수%20설계%20모형%20Dick%20교수목적%20설정%20Dick%20과제분석%20Dick%20교수내용분석%20Dick%20학습자%20특성%20Dick%20교수목표%20설정%20Dick%20평가문항%20개발%20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Dick%EC%99%80%20Carey%20%EA%B5%90%EC%88%98%20%EC%84%A4%EA%B3%84%20%EB%AA%A8%ED%98%95%20Dick%20%EA%B5%90%EC%88%98%EB%AA%A9%EC%A0%81%20%EC%84%A4%EC%A0%95%20Dick%20%EA%B3%BC%EC%A0%9C%EB%B6%84%EC%84%9D%20Dick%20%EA%B5%90%EC%88%98%EB%82%B4%EC%9A%A9%EB%B6%84%EC%84%9D%20Dick%20%ED%95%99%EC%8A%B5%EC%9E%90%20%ED%8A%B9%EC%84%B1%20Dick%20%EA%B5%90%EC%88%98%EB%AA%A9%ED%91%9C%20%EC%84%A4%EC%A0%95%20Dick%20%ED%8F%89%EA%B0%80%EB%AC%B8%ED%95%AD%20%EA%B0%9C%EB%B0%9C%20_hwp_04.gif)
![[교육학]%20Dick와%20Carey%20교수%20설계%20모형%20Dick%20교수목적%20설정%20Dick%20과제분석%20Dick%20교수내용분석%20Dick%20학습자%20특성%20Dick%20교수목표%20설정%20Dick%20평가문항%20개발%20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Dick%EC%99%80%20Carey%20%EA%B5%90%EC%88%98%20%EC%84%A4%EA%B3%84%20%EB%AA%A8%ED%98%95%20Dick%20%EA%B5%90%EC%88%98%EB%AA%A9%EC%A0%81%20%EC%84%A4%EC%A0%95%20Dick%20%EA%B3%BC%EC%A0%9C%EB%B6%84%EC%84%9D%20Dick%20%EA%B5%90%EC%88%98%EB%82%B4%EC%9A%A9%EB%B6%84%EC%84%9D%20Dick%20%ED%95%99%EC%8A%B5%EC%9E%90%20%ED%8A%B9%EC%84%B1%20Dick%20%EA%B5%90%EC%88%98%EB%AA%A9%ED%91%9C%20%EC%84%A4%EC%A0%95%20Dick%20%ED%8F%89%EA%B0%80%EB%AC%B8%ED%95%AD%20%EA%B0%9C%EB%B0%9C%20_hwp_05.gif)
![[교육학]%20Dick와%20Carey%20교수%20설계%20모형%20Dick%20교수목적%20설정%20Dick%20과제분석%20Dick%20교수내용분석%20Dick%20학습자%20특성%20Dick%20교수목표%20설정%20Dick%20평가문항%20개발%20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Dick%EC%99%80%20Carey%20%EA%B5%90%EC%88%98%20%EC%84%A4%EA%B3%84%20%EB%AA%A8%ED%98%95%20Dick%20%EA%B5%90%EC%88%98%EB%AA%A9%EC%A0%81%20%EC%84%A4%EC%A0%95%20Dick%20%EA%B3%BC%EC%A0%9C%EB%B6%84%EC%84%9D%20Dick%20%EA%B5%90%EC%88%98%EB%82%B4%EC%9A%A9%EB%B6%84%EC%84%9D%20Dick%20%ED%95%99%EC%8A%B5%EC%9E%90%20%ED%8A%B9%EC%84%B1%20Dick%20%EA%B5%90%EC%88%98%EB%AA%A9%ED%91%9C%20%EC%84%A4%EC%A0%95%20Dick%20%ED%8F%89%EA%B0%80%EB%AC%B8%ED%95%AD%20%EA%B0%9C%EB%B0%9C%20_hwp_06.gif)
설명
[교육학] Dick와 Carey 교수 설계 모형 Dick 교수목적 설정 Dick 과제분석 Dick 교수내용분석 Dick 학습자 특성 Dick 교수목표 설정 Dick 평가문항 개발 , [교육학] Dick와 Carey 교수 설계 모형 Dick 교수목적 설정 Dick 과제분석 Dick 교수내용분석 Dick 학습자 특성 Dick 교수목표 설정 Dick 평가문항 개발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Dick와 Carey 교수 설계 모형 Dick 교수목적 설정 Dick Dick 교수내용 Dick 학습자 특성 Dick 교수목표 설정 Dick 평가문항
순서
교육학,Dick와,Carey,교수,설계,모형,Dick,교수목적,설정,Dick,Dick,교수내용,Dick,학습자,특성,Dick,교수목표,설정,Dick,평가문항,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Dick와 Carey 교수 설계 모형 Dick 교수목적 설정 Dick 課題analysis Dick 교수내용analysis Dick 학습자 특성 Dick 교수goal(목표) 설정 Dick 평가문항 개발
Download : [교육학] Dick와 Carey 교수 설계 모형 Dick 교수목적 설정 Dick 과제분석 Dick 교수내용분석 Dick 학습자 특성 Dick 교수목표 설정 Dick 평가문항 개발 .hwp( 2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