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인성교육] 인성교육의 방향과 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0 01:02
본문
Download : 인성교육의 방향과 지도방법.hwp
설명
Ⅲ. 학교교육에서 인성교육의 특징
5) 클럽활동
Ⅰ. 인성교육이란?
•「제주지역 초등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내용 분석」현미옥, 제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5)
Download : 인성교육의 방향과 지도방법.hwp( 48 )
초등학교 아동의 인성교육에 관한 방향와 교사의 지도방법에 관해 정리(整理) 한 보고서입니다. [참고자료] •「인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김남선, 서울: 내일을 여는 책(1998) •「생활지도 상담 진로지도」김충기, 서울 : 교육과학사(1998) •「초등학생이 지각하는 학교인성교육과 학교생활적응도와의 관계」노수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3)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방향과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이옥경,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5) •「제주지역 초등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분석」현미옥, 제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5) •「초등학교 인성교재의 내용분석에 비추어 본 인성교육의 실제적 의미」이효련, 창원대학교대학원 논문(2002) •「초등학교 아동이 기대하는 학급경영 효율화에 대한 담임 교사의 역할」정흥섭,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4) •「인성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문정녀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2) •「인성교육을 위한 인성덕목의 요인분석」진흥섭, 인천교
Ⅱ. 아동의 인성발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특별활동 영역
•「초등학생이 지각하는 학교인성교육과 학교생활適應(적응)도와의 관계」노수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3)
•「생활지도 상담 진로지도」김충기, 서울 : 교육과학사(1998)

Ⅳ. 학교 인성교육의 방향
[참고자료(資料)] •「인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김남선, 서울: 내일을 여는 책(1998)
6) 학급운영
4) 재량활동 영역
순서
1) 초등학교 아동의 인성발달 단계
1) 교과수업 영역
Ⅵ. 인성교육의 지도 원리
•「인성교육을 위한 인성덕목의 요인분석」진흥섭, 인천교
2) 생활지도 영역
다.
인성교육, 인성교육방법, 초등인성교육, 인성교육지도, 아동인성교육
•「초등학교 인성교재의 내용분석에 비추어 본 인성교육의 실제적 의미」이효련, 창원대학교대학원 논문(2002)
< 참고자료 >
Ⅴ. 바람직한 교사의 인성
Ⅶ. 학교현장에서의 인성교육의 지도 방법
•「인성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이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문정녀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2)
[아동인성교육] 인성교육의 방향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아동이 기대하는 학급경영 효율화에 대한 담임 교사의 역할」정흥섭,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4)
2) 초등학교 아동들의 발달영역별 특성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방향과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관한 연구」이옥경,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2005)
초등학교 아동의 인성교육에 관한 방향와 교사의 지도방법에 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