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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외식산업의 상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marketing 戰略에 관한 연구 > java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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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외식산업의 상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marketing 戰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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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5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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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1998년도 말부터 처음 된 IMF 외환위기는 우리나라 정치, 경제, 사회, 文化(culture) 전반적인 요소에 상당한 影響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외식 소비자들의 소비행동과 생활양식에 變化(변화)를 가져오게 하였다. 무엇보다 마케팅 자체가 소비자들의 變化(변화)를 민간하게 파악해 이에 대처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새로움을 제시하여 주어야 하며, 기존의 고객들 외에도 신규고객을 창출할 수 있는 효율…(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1980년도 말부터 1990년도 말까지 급속하게 성장을 하게 된 배경은 국가경제의 발전과 국민소득의 증대에 있지만, 사회적 여건의 變化(변화)와 2000년대부터 실시하고 있는 주5일제 근무제도 시행에 따라 가족 간에 함께 즐기는 여가 시간의 증가 및 핵가족화가 보편화 되어가고, 도시근로자의 생활양식에 따른 음식文化(culture) 에 대한 의식의 變化(변화)가 기인 한다고 본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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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외식기업들은 기업경영의 관점을 시장중심 그리고 고객중심으로 變化(변화)시켜 나가야만 한다. 선진국의 예를 보아서도 생활수준이 높을수록 외식산업의 발전은 크게 향상 되어 지고 있다아 국내 외식산업이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한 것은 기존의 소규모의 영세 사업자 중심의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의 체인 레스토랑의 대거 진출과 대기업이 신규 시장에 진출함으로서 국내의 외식시장은 치열한 경쟁 상태에 돌입하게 되었다.국내 외식산업의 상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marketing 戰略에 관한 연구


국내외식




설명


제 1 장. 서 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제 2 장. 이론(理論)적 배경 및 선행 연구
제1절. 마케팅에 관한 이론(理論)적 이해
1. 마케팅의 槪念과 기능
2. 마케팅의 발전 과정
3. 마케팅 環境
4. 마케팅 전략(戰略)
제2절. 외식산업의 이해
1. 외식의 槪念
2. 외식산업의 특징
3. 외식산업의 분류
제3절. 국내 외식산업의 現況
1. 국내 외식산업의 전체적 흐름
2. 국내 외식산업의 環境
3. 국내 외식업계의 現況
4. 국내 외식산업의 problem(문제점) 및 improvement방향
제4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수단에 대한 이론(理論)1. 의의 및 목적
2. 수립과정
3. 촉진믹스의 결정
제5절. 외식 마케팅의 본질
1. 외식마케팅의 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2. 외식마케팅의 유형
3. 외식마케팅의 전략(戰略)
제 3 장. 결 론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고도의 경제성장과 해외여행의 자유화, 소득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하여 다른 여타의 산업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 왔다. 이처럼 급격하게 變化(변화)하는 시장 環境과 격화되는 시장 경쟁에서 외식관련기업들이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경쟁기업들과는 다른 상대적인 差別(차별) 화된 마케팅을 실현 시켜 나가야만 한다. 이에 외식산업은 環境變化(변화)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을 개발하여 시장을 확대를 꾀하고 있다아 외식산업은 발전의 시간이 짧은 만큼 마케팅에 있어 유사하거나 단순하여 差別(차별) 화 및 독창성이 결여되어 있는가 하면 단기간 기획과 동시 다발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여 종업원간에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는 example(사례) 가 빈번히 발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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