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創業)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신제품 개발방법과 신제품아이디어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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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4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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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에 따르면 제품 ? 아이디어가 성공하는 확률은 5% 미만이라고 한다.사업(創業)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신제품 개발방법과 신제품아이디어 탐색
설명
사업(創業(창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신제품 개발방법과 신제품아이디어 탐색
목차
사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Ⅰ. 사업구상
1. 현지 만족되지 않는 욕구를 새로이 만족 시키는 제품, 서비스
2. 공급의 부족을 만족시키는 제품, 서비스
3. 유리한 조건 때문에 기존 상품과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Ⅱ. 사업아이디어의 발견방법
1. 제품-시장 매트릭스의 활용법
1) 기존제품 탐색방법
2) 신품개발방법
2. SWOT analysis(분석)
3. STP analysis(분석)
Ⅲ. 신제품 개발방법
1. necessity 의 탐색
2. 상품소비자의 욕구 이해
3. necessity 을 발견하는 사회경제적 원천
4. 제품과 서비스의 발견방법
Ⅳ. 신제품아이디어 탐색방법
1. 속성열거법
2. 결점열거법
3. 욕구열거법
4. 속성보완법
5. 구조적 analysis(분석) 법
6. 브레인 스토밍법
7. 사이버네틱스법
Ⅴ. 기발한 아이디어의 개발요령
Ⅵ. 創業(창업)아이디어 ...
사업(創業(창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신제품 개발방법과 신제품아이디어 탐색
목차
* 사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Ⅰ. 사업구상
1. 현지 만족되지 않는 욕구를 새로이 만족 시키는 제품, 서비스
2. 공급의 부족을 만족시키는 제품, 서비스
3. 유리한 조건 때문에 기존 상품과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Ⅱ. 사업아이디어의 발견방법
1. 제품-시장 매트릭스의 활용법
1) 기존제품 탐색방법
2) 신품개발방법
2. SWOT analysis(분석)
3. STP analysis(분석)
Ⅲ. 신제품 개발방법
1. necessity 의 탐색
2. 상품소비자의 욕구 이해
3. necessity 을 발견하는 사회경제적 원천
4. 제품과 서비스의 발견방법
Ⅳ. 신제품아이디어 탐색방법
1. 속성열거법
2. 결점열거법
3. 욕구열거법
4. 속성보완법
5. 구조적 analysis(분석) 법
6. 브레인 스토밍법
7. 사이버네틱스법
Ⅴ. 기발한 아이디어의 개발요령
Ⅵ. 創業(창업)아이디어 선별방법
1. 2분류법
2. 점수법
3. 지수법
Ⅶ. 創業(창업)아이디어와 創業(창업)자의 적합도 검토
사업구상과 사업아이디어의 발견
(1) 사업구상
創業(창업) 예비절차는 사업구상을 구체화하는 단계에서 스타트된다 사업구상은 각종 사업 아이디어를 내고 그 타당성을 따져 범위를 좁혀나감으로써 유망하고 자신에게 적합한사업 아이디어를 찾는 과정이다. 모든 아이디어가 사업화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또 스스로가 가진 자원이나 능력의 한계를 벗어나는 아이디어도 그다지 의미가 없다.
1) 현재 만족되지 않는 욕구를 새로이 만족 시키는 제품, 서비스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욕구는 존재하지만 현재 이러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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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성공할 수 있는 사업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은 성격의 것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여러모로 사업 아이디어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특히 소홀하기 쉬운 취약점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 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