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장experimen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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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8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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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experiment(실험)
레포트/공학기술
1. 實驗(실험) 목적
2. 이 론
1) 항복점 (Yield Point)
2) 내력 (Yield Strength)
3) 연신률 (Elongation Percentage)
4) 단면 수축률 (Reduction of area)
5) 인장 강도
6) 응력 - 변형률 선도
7) 시험기 (Testing machine)
3. 장 치
4. 實驗(실험) 방법
5. 결 과
6. 實驗(실험)후 고찰
1) 항복점 (Yield Point)
: 인장시험을 하는 도중 초기 단계에서는 시험편 평행부가 하중의 증가에 비례하여 늘 어나다 어느 한도에 달하면 하중을 그이상 증가시키지 않아도 계속 늘어난다.
3) 연신률 (Elongation Percentage)
: 인장시험시 시험편이 파괴되기 직전에 있어 표점거리를 측정(measurement)하고, 늘어난 후의 길이를 L`(mm)와 처음 표점거리 L(mm)와의 차를 처음의 표점거리 L로 나눈값을 백분율(%)로 나타낸 것을 말한다. 이것은 하중과 연신을 좌표축에 취한 것이며, 연강과 같은 경우는 오른…(ski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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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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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점을 항복점이라고 한다.
6) 응력 - 변형률 선도
: 금속 재료의 강도를 알기 위한 인장시험에서는 시험편을 인장하는 힘의 크기와 시험편의 연신이 기록도니다.
5) 인장 강도
: 시험편이 절단 되었을 때의 하중 즉, 최대 인장 하중을 시험편 평행부의 원단면적으로 나눈 값, 즉 재료의 강도는 단면적에 대한 저항력으로 표시된다된다. 즉, 하중을 제거한 후 명백한 영구 변형이 일어난다.
4) 단면 수축률 (Reduction of area)
: 인장시험시 시험편의 파괴 직전에 최소 단면적 A 와 원단면적 A0 와의 차를 원단면적 A0 에 대한 백분율로 나타낸 것을 단면 수축률이라 한다.
2) 내력 (Yield Strength)
: 인장시험때 규정된 영구변형을 일으킬 때에만 하중을 평행부의 원단면 적으로 나눈 값을 항복값이라 하나 연강처럼 항복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 이외의 재료에는 항복값 대신 0.2%의 영구 변형을 일으키는 응력을 내력으로 규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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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인장 시편이 견디는 최대하중을 인장하중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