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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이어 타이어 마케팅 instance(사례)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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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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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굿이어 타이어 마케팅 사례탐구.doc




또한 소비자 조사결과에서도 나타났듯이 굿이어의 품질수준이 수입 타이어 업체인 미셰린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실제 성능과 품질면에서 국산보다 우수한 품질로 평가받는 사실과 소비자의 인식은 많은 차이점을 보이고 있따 이로 인해 소비자는 국산 보다 가격이 30~40% 높고 그렇다고 브랜드나 품질…(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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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굿이어 타이어의 마케팅전략과의 괴리와 혼선에 의해서 어떠한 문제점이 나타났는지 분석하였습니다.굿이어타이어 , 굿이어 타이어 마케팅 사례탐구경영경제레포트 ,
한국 굿이어 타이어의 마케팅책략과의 괴리와 혼선에 의해서 어떠한 문제점(問題點)이 나타났는지 analysis하였습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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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이어타이어
레포트/경영경제
굿이어 타이어 마케팅 instance(사례)탐구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굿이어 타이어 마케팅 사례탐구.doc( 85 )


1. Goodyear Korea의 marketing 戰略의 괴리
2. marketing 戰略의 혼선과 괴리로 인해 나타나는 drawback(걸점)
3. marketing 戰略의 대안
4. 시사점


굿이어가 지금까지 추진해온 marketing goal(목표) 의 point은 수입차나 고급차의 자가 운전자들을 표적 고객으로 삼고 가격을 30~40% 높게 책정한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 戰略이다. 한국 소비자들은 타이어를 소모품(편의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다.
우선 가장 중요한 브랜드 인지도에 있어서도 세계 타이어업체의 BIG3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국내에서는 낮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따 이는 광고 예산의 부족으로 적극적인 대중 매체 광고를 할 수 없었다는 점과 국내 소비자의 타이어 제품의 낮은 지식정도가 주요 요인이다. 하지만 취약한 상표력과 유통력, 국내소비자의 타이어에 관한 낮은 관여도와 지식정도, 이로 인한 브랜드 선택에 있어서의 약한 비교평가 동기등으로 굿이어의 marketing 戰略은 시장에서 전혀 먹혀 들지 않고 있따 프리미엄 브랜드 戰略을 추구하는 marketing goal(목표) 와 달리 현실은 그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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