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현상학으로 본 영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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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09 0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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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는 자연적 상태를 벗어난 인간의 존재 방식이며 인간이 추구하는 도덕적, 미적 가치가 다양하게 표현되는 상징의 영역이다. ...
다. 이미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생산중심의 전기 자본주의가 20세기 후반 소비자본주의로 이행하면서 상품의 가치를 결정하는 지배적 요인은 상품의 실물적 사용가치(use-value)에서 기호가치(sign-value)로 전환되었다. 이에 따라 과학기술에서도, 멀티미디어와 정보통신 분야의 눈부신 발전에서 보듯이, 文化(culture) 적 표현 수단을 다양화하고 그 표현물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기술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아 따라서 근대산업사회가 인간의 단순한 물질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실용적인 내구재의 대량생산을 기반으로 존재하였다면, 새로운 세기는 `文化(culture) 경제의 시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 , 몸의 현상학으로 본 영상문화인문사회레포트 ,
1.. 1.. 1.. 文化(culture) 경제와 철학 - 철학의 스며들기
文化(culture) , 그것은 이제 새 세기의 문을 열기 위해 외워야만 하는 주문이 되었다. 그리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 동안 인류를 지배하던 근대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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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의 현상학으로 본 영상문화
1.. 1.. 1.. 문화경제와 철학 - 철학의 스며들기
문화, 그것은 이제 새 세기의 문을 열기 위해 외워야만 하는 주문이 되었다. 이러한 文化(culture) 는 최근 경제와 긴밀하게 연관되는 경향을 보인다. 文化(culture) 는 물질이 아니라 의미의 영역이다.
설명






순서
1.. 1.. 1.. 문화경제와 철학 - 철학의 스며들기 문화, 그것은 이제 새 세기의 문을 열기 위해 외워야만 하는 주문이 되었다. 그런데 대체 文化(culture) 란 무엇인가. 文化(culture) 에 대한 다양한 정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최소한 다음과 같은 것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