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特性)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18:56
본문
Download :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hwp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特性)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特性)에 대한 중재plan에 대해
3) 의사소통적 특성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方案
2. 지적장애 유아의 특성
Ⅰ. 서론
지적장애 유아는 지적수준이 mean or average(평균) 보다 유의미하게 낮으며 적응능력이 여러 상황에서 결여되어 있다아 지적장애는 일반적으로 생의 초기부터 전체 발달경과에 걸쳐 연령 대비 전반적 지적능력이 지능검사에서 IQ 70 이하로 유의미하게 저조하며, 의사소통이나 사회활동 참여 및 가정생활, 학교생활, 직업생활, 사회생활 등 일상생활에서 독립적이고 책임 있는 역할수행이 어려운 등 적응 상에 광범위하고 심한 수준의 제한이 초래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지적장애, 행동적, 사회·정서적, 의사소통적, 행동적 특성, 사회·정서적 특성, 의사소통적 특성, 중재방안,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1) 행동적 특성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方案에 대해 연구하여 제출하시오.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hwp( 37 )
2) 사회·정서적 특성
Ⅳ. bibliography
Ⅲ. conclusion
(정신지체아교육)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의사소통적 특성(特性)을 조사하고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特性)에 대한 중재plan에 대해 연구하여 서술하였습니다.
Ⅱ. 본론
1. 지적장애의 관념
1) 행동적 특성에 대한 중재方案
3. 지적장애 유아의 특성에 대한 중재方案
2) 사회·정서적 특성에 대한 중재方案
Ⅰ. 서론
순서
설명
(정신지체아교육)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에 대해 연구하여 서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