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사고와 논리의 발달 과정에 대한 가장 유력한 이론은 삐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 이론이다. 그 이론을 간략히 요약하고,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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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9 21: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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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조작기(7~10,12세):이 시기부터는 자기 중심성이 약화되기는 하지만, 직접 지각하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구체적 사물에 한정되어 있어 직접적인 경험이 중요합니다. 아직 감각과 동작에 의한 학습을 하는 시기이므로, 반복적인 접촉을 통해 스스로 알아나가는 것입니다. 이것 또한 함께 가는 것이 그 어떤 說明(설명) 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학습에 의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함께 가보는 것입니다. 이것 또한 함께 가는 것이 그 어떤 설명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학습에 의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함께 가보는 것입니다.
삐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 이론 간단하게 說明(설명)
형식적 조작기(12,13~):이 시기에는 마음속에만 존재하는 추상적인 사물에 대하여 논리적 사고가 가능하며, data(資料)를 조직화하여 과학적인 추리및 가설이 가능하므로 놀이 동산에 대한 그림과 부연 설명을 통한 묘사가 가능합니다. 형식적 조작기(12,13~):이 시기에는 마음속에만 존재하는 추상적인 사물에 대하여 논리적 사고가 가능하며, 자료를 조직화하여 과학적인 추리및 가설이 가능하므로 놀이 동산에 대한 그림과 부연 설명을 통한 묘사가 가능합니다. 이것 또한 함께 가는 것이 그 어떤 설명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전조작기(2~7세):이 시기의 아이들도 눈에 보이는 지각적 속성에 의존하기 때문에 그 인상에 따라 판단하게 됩니다.
형식적 조작기(12,13~):이 시기에는 마음속에만 존재하는 추상적인 사물에 대하여 논리적 사고가 가능하며, 자료(data)를 조직화하여 과학적인 추리및 가설이 가능하므로 놀이 동산에 대한 그림과 부연 說明(설명) 을 통한 묘사가 가능합니다.
아동의 사고와 논리의 발달 과정에 대한 가장 유력한 이론은 삐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 이론이다. 아직 감각과 동작에 의한 학습을 하는 시기이므로, 반복적인 접촉을 통해 스스로 알아나가는 것입니다. 아직 감각과 동작에 의한 학습을 하는 시기이므로, 반복적인 접촉을 통해 스스로 알아나가는 것입니다.
구체적조작기(7~10,12세):이 시기부터는 자기 중심성이 약화되기는 하지만, 직접 지각하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구체적 사물에 한정되어 있어 직접적인 경험이 중요합니다.
삐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 理論(이론) 간단하게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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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운동기(0~2세) : 이 시기의 아이에게는 놀이동산에 대해 說明(설명) 할 수 없습니다.
설명
삐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 이론 간단하게 설명 감각운동기(0~2세) : 이 시기의 아이에게는 놀이동산에 대해 설명할 수 없습니다.
아동의 사고와 논리의 발달 과정에 대한 가장 유력한 이론은 삐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 이론이다. 그 이론을 간략히 요약하고, 그 외 현대 등장한 인지발달 이론들을 찾아보고 간략히 정
다. 그 이론을 간략히 요약하고, 그 외 현대 등장한 인지발달 이론들을 찾아보고 간략히 정
감각운동기(0~2세) : 이 시기의 아이에게는 놀이동산에 대해 설명할 수 없습니다. 학습에 의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함께 가보는 것입니다. 구체적조작기(7~10,12세):이 시기부터는 자기 중심성이 약화되기는 하지만, 직접 지각하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구체적 사물에 한정되어 있어 직접적인 경험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타인의 관점에 의한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신에게 흥미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타인의 관점에 의한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신에게 흥미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전조작기(2~7세):이 시기의 아이들도 눈에 보이는 지각적 속성에 의존하기 때문에 그 인상에 따라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타인의 관점에 의한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신에게 흥미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전조작기(2~7세):이 시기의 아이들도 눈에 보이는 지각적 속성에 의존하기 때문에 그 인상에 따라 판단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