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8 19:24
본문
Download : [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기능.hwp
▶ 미국marketing 학회 : marketing 관리란 marketing 활동을 계획 ? 집행 ? 통제하는 것으로 marketing 목적, 정책, 프로그램(program]) 및 strategy의 수립이 포함된다 그러고 제품개발, 계획집행을 위한 조직편성과 배치, marketing 활동의 감독 및 marketing 성과의 통제라는 제 활동이 포함된다
▶ 하워드 : marketing 관리란 marketing 컨셉트에 입각하여 기업의 marketing 측면(marketing aspect)에서 의사를 결정하고 기획하며 통제하는 과정이다.
marketing 관리 모델
marketing 관리에 대한 제 definition 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즉, marketing 의 의의에서 본 marketing 컨셉트(marketing concept)를 strategy적인 차원에서 실현시키기 위한 계획 ? 조직 ? 지휘 ? 조정 ? 통제하는 것이다.
▶ 미국marketing 학회 : marketing 관리란 marketing 활동을 계획 집행 통제하는 것으로 marketing 목적, 정책, 프로그램(program]) 및 strategy의 수립이 포함된다 그러고 제품개발, 계획집행을 위한 조직편성과 배치, marketing 활동의 감독 및 marketing 성과의 통제라는 제 활동이 포함된다
▶ 하워드 : marketing 관리란 marketing 컨셉트에 입각하여 기업의 marketing 측면(marketing aspect)에서 의사를 결정하고 ...
[marketing 관리] marketing 관리의 의의와 기능
목차
* marketing 관리
Ⅰ. marketing 관리의 의의
Ⅱ. marketing 관리의 기능
Ⅲ. marketing 관리와 marketing 믹스
I. marketing 관리의 의의
marketing 관리(marketing management)는 글자 그대로 marketing 을 관리하는 것이다.
▶ 부엘 : marketing 관리란 사회가 수용하는 방법으로 소비자를 창출하고, 소비자욕구를 충족시켜주며, 기업을 위하여 이익증대를 가져올 수 있도록 marketing 目標(목표)를 설정하고-회사의 자원과 시장기회를 고려하여 -marketing 계획을 수립하는 동시에 당면한 marketing 目標(목표)에 부응하는 활동의 실천이다.
marketing 관리 모델
marketing 관리에 대한 제 definition 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러한 marketing 관리의 definition 는 marketing 컨셉트에 입각하여 소비자와 기업 모두의 이익을 위하여 marketing 目標(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수립하며, 目標(목표)달성을 위하여 실천하는 행동 과정으로 요약된다 그러나 이와 같은 definition 는 marketing 관리자가 수행해야 할 구체적인 계획 및 행동의 내용이나 방향의 제시가 결여되어 있어 marketing 관리의 definition 로서는 미흡한 감을 주고 있다 특히 marketing 관리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그…(생략(省略))
![[마케팅%20관리]%20마케팅관리의%20의의와%20기능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8%B0%EB%8A%A5_hwp_01.gif)
![[마케팅%20관리]%20마케팅관리의%20의의와%20기능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8%B0%EB%8A%A5_hwp_02.gif)
![[마케팅%20관리]%20마케팅관리의%20의의와%20기능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8%B0%EB%8A%A5_hwp_03.gif)
![[마케팅%20관리]%20마케팅관리의%20의의와%20기능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8%B0%EB%8A%A5_hwp_04.gif)
![[마케팅%20관리]%20마케팅관리의%20의의와%20기능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8%B0%EB%8A%A5_hwp_05.gif)
![[마케팅%20관리]%20마케팅관리의%20의의와%20기능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8%B0%EB%8A%A5_hwp_06.gif)
마케팅,관리,마케팅관리,의의와,기능,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기능 , [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기능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 의의와 기능
Download : [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기능.hwp( 14 )
[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기능
[마케팅 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기능
다.
▶ 코틀러 : marketing 관리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目標(목표)시장과 상호 유익한 교환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program]) 을 分析(분석) ? 계획 ? 수행 ? 통제하는 것이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관리] marketing 관리의 의의와 기능
목차
marketing 관리
Ⅰ. marketing 관리의 의의
Ⅱ. marketing 관리의 기능
Ⅲ. marketing 관리와 marketing 믹스
I. marketing 관리의 의의
marketing 관리(marketing management)는 글자 그대로 marketing 을 관리하는 것이다. 즉, marketing 의 의의에서 본 marketing 컨셉트(marketing concept)를 strategy적인 차원에서 실현시키기 위한 계획 조직 지휘 조정 통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