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전략(戰略) - Vital Consul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4 03:15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ppt
Marketing is the process of planning and executing the conception, pricing, promotion, and distribution of ideas, goods
and services to create exchanges that satisfy individual and organizational objectives.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 마케팅의 정이
Ⅰ. 마케팅의 기본 컨셉
◈ Market + ing(動)
고객의 Needs, Wants를 찾아 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기획, 판매
◈ 마케팅 컨셉트의 발달과정
생산(Production) 컨셉트
품질(Quality) 컨셉트
판매(Sales) 컨셉트
마케팅 컨셉트
사회지향적(Societal) 마케팅 컨셉트
1
2
3
4
5
TIME
과거
현재
발달과정
마케팅 컨셉트의 발달은 시장environment(환경) 과 시대적 상황에 따라 5단계 분류
생산 컨셉트
품질 컨셉트
판매 컨셉트
마케팅 컨셉트
사회지향적 마케팅 컨셉트
상품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경우
공급이 곧 수요
예) 1950~1960년대의 검정고무신, For…(To be continued )
Download :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ppt( 82 )
사업계획/기타
설명
마케팅전략,Vital,Consulting,기타,사업계획
marketing 전략(戰略) - Vital Consulting
marketing 전략(戰略) - Vital Consulting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 ,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기타사업계획 , 마케팅전략 Vital Consulting
다.
순서
마케팅 戰略
Ⅰ. 마케팅의 기본 컨셉
Ⅱ. STP戰略
Ⅲ. 상품戰略
Ⅳ. 산업재마케팅
Ⅴ. 서비스마케팅
Ⅵ. 고객만족경영
Ⅶ. e-비즈니스와 인터넷(Internet) 마케팅
Ⅷ. 영업戰略
부록 1. 마케팅力 진단모델
2.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리더십
목차
2
21
42
75
95
99
118
129
148
155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의 concept(개념), 가격, 판촉 및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프로세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