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1 23:45본문
Download :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ppt
언어, 의사소통
웃음이나 고개 끄덕임과 같은 비언어적 의사소통 방식을 통하여 자신의 의사를 전달한다.
사회, 정서
낯선 사람과 친밀하게 인사를 나눌 수 있고, 또래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신체, 운동
대근육의 개별 움직임에 어려움이 없다. 학습 내용이나 교사의 지시 사항을 이해하지 못 할 경우 산만한 모습을 보이고 집중 시간이 짧다.
사회, 정서
실패 경험이 많아 학습 활동에서 자신감이 없…(skip)
설명






순서
지적장애,아동을,위한,수업,계획안과,ADHD를,가진,아동을,위한,수업,계획안,사범교육,레포트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 ,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사범교육레포트 ,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
Download :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ppt( 43 )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과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
다. 몸을 움직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약점
인지
구구단 암기가 가능하나 구체적으로 숫자의 크고 작은 槪念을 이해하지 못 하여 연산이 불가능하다.
레포트/사범교육
특수교육의 이해
order (차례)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
- 지적장애 아동의 理論(이론)적 배경
-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기존 수업 계획안
-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음악치료적 수업계획안
2.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수업 계획안
- ADHD를 가진 아동의 理論(이론)적 배경
-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기존 수업 계획안
- ADHD를 가진 아동을 위한 음악치료적 수업계획안
지적 장애 아동의 理論(이론)적 배경 (definition )
평균(average) 이하의 지능
의사소통, 자조 기술, 가정생활, 사회 기능, 사회 활동, 자발성, 건강,
안전, 학습능력, 여가 선용 및 직업 생활 등의 영역에서 두 가지
이상의 기능에 제한
18세 이전 발병
지적 장애 아동의 理論(이론)적 배경 (학습에서의 특징)
동기유발 부족
의존적인 경향
부정적 자아槪念
말과 언어의 지체
주의집중의 곤란
전이와 일반화, 추상화의 곤란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기존 수업 계획안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기존 수업 계획안
내담자 정보
이름
K
성별
여
나이
11세
학년
5학년
장애유형
지적장애
강점
인지
단순 암기가 가능하여 구구단을 5단까지 암기할 수 있따 학습 과중 중 교사의 지시 내용을 50%정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