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Weber의 `직업으로서의 정치`을 읽고나서 반론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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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2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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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에서 장각을 중심으로 한 황건적이 있었는데 날씨를 마음대로 하고, 사람들의 병을 고칠 수 있다는 태평도(소명)를 하늘로부터 받았다고 민중을 선동했다. 이에 끊임없은 데마고그의 출현이 있었다.
◎ conclusion
Max Webers는 지배에 대한 정당성의 근거를 관습의 권위, 천부적 자질(카리스마)의 권위 그리고 합법성에 의한 지배를 들었다.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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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서론
첫 번째로 황건적의 난과 `소명`을 살펴보겠다. 분석 내용은 `직업으로서의 정치`를 읽고 문제를 제기하는 부분으로 `소명`에 의거하는 정치가들이 정치적인 권력투쟁의 장치에서 유일하게 결정적인 인물이었던 경우는 없다는 주장과 `소명`이 단순히 보조수단의 종류라는 Weber의 주장에 반론을 제기하는 내용입니다.
Weber가 규정한 가산제 사회였던 後漢 末 행정간부는 혈연·총신이라는 개인적인 복(僕)으로 이루어진 것이 통례였기 때문에 외척·환관의 부政府(정부)패와 폭정이 극해 달했다. 이는 소명(召命)이라는 사상에 근거를 두고 있다아
소명은 영어로 Calling인데, 부름을 받은 자·계시를 받은 자로서 주술사와 예언자의 모습과 다른 한편으로는 전쟁지도자, 도당의 수령, 용병대장의 모습을 취하면서 모든 지역의 모든 역싸적인 시기에 나타났다.
Max Weber의 `직업으로서의 정치`을 읽고나서 반론 제기
레포트/감상서평
Kn134663_직업으로서의정치를읽고나서
처리해야할문제작성에 좋은 참고 로 사용하시고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중에서 Weber가 가장 관심을 가진 것은 카리스마적 지배이다.
두 번째로 태평천국의 난과 `소명`을 살펴보겠다.
다. 그런데 내가 `직업으로서의 정치`를 읽은후 문제를 제기하는 부분은 `소명`에 의거하는 정치가들이 정치적인 권력투쟁의 장치에서 유일하게 결정적인 인물이었던 경우는 없다는 주장과 `소명`이 단순히 보조수단의 종류라는 Weber의 주장에 반론을 제기한다.
다음으로 소명을 받은 자와 황건적의 난과 태평천국의 난의 종교적인 측면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겠다.
첫 번째로 황건적의 난과 `소명`을 살펴보겠다. 서양에서 특이한 것은 처음에 자유로운 `데마고그`을 취했다가 나중에는 `정당지도자`으로 발전하면서 입헌국가의 토대를 제공했다. 하지만 中國역싸에는 이 `데마고그`들이 정당의 지도자로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새로운 국가를 세우거나 구제도권에 의해 죽음을 당하는 식으로 나타나는 것이 서양과는 구별된다된다. 과제작성에 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막스 베버`의【직업으로서의 정치】책을 읽고나서 쓴 감상문(report) 입니다. 이는 현실비판을 무기로 舊제도권의 폭정과 새로운 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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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내용은 `직업으로서의 정치`를 읽고나서 문제를 제기하는 부분으로 `소명`에 의거하는 정치가들이 정치적인 권력투쟁의 장치에서 유일하게 결정적인 인물이었던 경우는 없다는 주장과 `소명`이 단순히 보조수단의 종류라는 Weber의 주장에 반론을 제기하는 내용입니다. 이 반론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中國에서 있었던 民亂-황건적의 난·태평천국의 난-과 연관시켜 위의 두 가지 주장에 대해 검증하고 덧붙어 소명을 받은 자와 황건적의 난과 태평천국의 난에서 종교적으로 어떤 관계가 있는지, 그리고 있다면 中國의 역싸상 민란에 이와 유사한 경우가 있는지를 살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