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분석 > java6 | java.co.kr report

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분석 > java6

본문 바로가기

java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2 09:52

본문




Download : 유아를 위한 .hwp





1. 유아전통문화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우리 나라와 다른 나라’,‘특별한 날들’, ‘탈’ 등 ‘우리 나라’와 관련된 주제에 한정되어 있었다. 이외 ‘탈’에서는 탈의 이름과 의미, 탈춤의 내용을 다루었다. 본 연구에서는 일일이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주제에 따른 활동이 중복되거나 또는 흔히 발견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았다. ‘우리 나라와 다른 나라’에서는 민속신앙과 문학을 제외한 전 영역에 내용을 분포하였으나 ‘상징과 특산물’을 특히 많이 다루었다.

Download : 유아를 위한 .hwp( 29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유치원 교육과정 2000에 기초한 생활주제 교육계획
본 연구는 국가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수준의 유아교육과정에서 유아전통문화교육의 내용이 어느 분야에 어느 정도 다루어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 것이었다.




http:

‘특별한 날들’에서는 현충일, 한글날, 개천절, 설날, 단오, 추석, 동지 등을 알 수 있는 활동이 제시되었기 때문에 다른 주제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민간신앙’의 내용이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에서 얻어진 결과를 요약하여 논의하면 다음과 같다.
다.

순서
Ⅱ. 연구방법
상호작용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유아 전통문화 교육 유아전통문화교육 / (유아전통문화교육)

Ⅳ. 국가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전통문화교육의 내용 analysis(분석)

상호작용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유아 전통문화 교육 유아전통문화교육





Ⅴ. 유치원 수준의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전통교육의 내용 analysis(분석)
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분석


2. 유아전통교육과 관련된 활동의 폭이 제한적이었다. 이는 제1차 교육과政府(정부)터 꾸준히 강조해온 것으로 대한민국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등이 주요 내용이었고 이의 중요성은 2002 월드컵을 통해 온 국민이 실감한 터였다.
Ⅰ. 서 론



1. 상호작용理論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Ⅲ. 유아 전통문화 교육을 위한 내용 분류
상호작용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유아 전통culture 교육 유아전통culture교육 / (유아전통culture교육)
Ⅵ. 논의 및 conclusion(결론)
설명




그 이외의 주제에서는 극히 소수의 유아전통문화교육의 내용이 발견되었고 그것도 식생활과 놀이에만 집중되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각 주제에 연계한 총체적 전통문화 교육의 체계화가 시급하다고 본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