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리포트]사회계층에따른marketing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5:45
본문
Download :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pptx
=` ∴ 마케터:우편번호가 인구통계적 변수의 하나로 사용되고
있음.
_SLIDE_3_
(3) 사회계층은 계층적 구조를 가진다.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 ,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레포트 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
[marketing 리포트]사회계층에따른marketing 戰略
설명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리포트]사회계층에따른marketing 戰略
_SLIDE_1_
사회계층과 마케팅전술
소비자행동론(02분반) 1조
_SLIDE_2_
사회계층의 characteristic(특성)
☞ 사회계층이란 “한 사회 내에서 거의 동일한 지위에 있는 사람
들로 구성된 집단”으로 定義(정이)한다.)
① 지위의 상징물로서 사회계층
-가시적소비:소비자가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제품을 타인
들이 그 구매를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구매
② 상징성의 퇴색
-과거와 달리 오늘날에 와서는 지위상징에 대한 관점이
달라짐(재화의 이용가능성이 높아짐, 저소득층도 여러
제품 구매가능)
-마케터들은 지위상징의 사회적 change(변화) 추세를 이용, 시장
기회로 활용해야 함.
(2) 사회계층은 다차원적이다.
(1) 사회계층은 지위를 나타낸다.
=` 직업이나 소득등과 동일한 관념도 아니고, 어떠한 하나의
기준으로 결정될 수도 없다.
=` 지위란 타인에 의해 지각된 사회 시스템에서의 개인의
서열을 의미(일반적으로 권위, 힘, 재산소유, 소득,
소비패턴과 라이프스타일, 직업, 교육수준, 가문, 사회적
유대관계등이 지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4) 사회계층은 해동에 대한 구속력을 가진다.
=` 사람들은 대부분 가치와 행동패턴이 유사한 사람들과
…(skip)
순서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B%A0%88%ED%8F%AC%ED%8A%B8%5D%EC%82%AC%ED%9A%8C%EA%B3%84%EC%B8%B5%EC%97%90%EB%94%B0%EB%A5%B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x_01.gif)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B%A0%88%ED%8F%AC%ED%8A%B8%5D%EC%82%AC%ED%9A%8C%EA%B3%84%EC%B8%B5%EC%97%90%EB%94%B0%EB%A5%B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x_02.gif)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B%A0%88%ED%8F%AC%ED%8A%B8%5D%EC%82%AC%ED%9A%8C%EA%B3%84%EC%B8%B5%EC%97%90%EB%94%B0%EB%A5%B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x_03.gif)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B%A0%88%ED%8F%AC%ED%8A%B8%5D%EC%82%AC%ED%9A%8C%EA%B3%84%EC%B8%B5%EC%97%90%EB%94%B0%EB%A5%B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x_04.gi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레포트]사회계층에따른마케팅전략.pptx( 92 )
다.)
① 지위의 상징물로서 사회계층
-가시적소비:소비자가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제품을 타인
들이 그 구매를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구매
② 상징성의 퇴색
-과거와 달...
_SLIDE_1_
사회계층과 마케팅전술
소비자행동론(02분반) 1조
_SLIDE_2_
사회계층의 characteristic(특성)
☞ 사회계층이란 “한 사회 내에서 거의 동일한 지위에 있는 사람
들로 구성된 집단”으로 定義(정이)한다.
=` 지위란 타인에 의해 지각된 사회 시스템에서의 개인의
서열을 의미(일반적으로 권위, 힘, 재산소유, 소득,
소비패턴과 라이프스타일, 직업, 교육수준, 가문, 사회적
유대관계등이 지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1) 사회계층은 지위를 나타낸다.
=` 높은 지위로부터 낮은 지위까지 수직적 순위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