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marketing 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感想文(감상문) , 느낀점, 나의소감, 나意見해 조사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2:10
본문
Download :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doc
(본론)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이와 같은 질문을 독자에게 던지면서 첫 페이지를 스타트하고 있따 나 역시 경영학이란 과목을 공부하면서 주요 기둥중의 하나인 마케팅이란 과목에 대해 단순히 기업의 매출을 늘리고 좀더 높은 시장 점유율과 많은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戰略) 적 도구를 제시하는 과목 정도로 인식하고 그에 따라 여러 학문적 theory(이론)과 표준화된 기법을 습득하려고만 했었다. 앞으로 국내 가전시장을 장악할 우리 한국마케팅 6기 동기들에게 마케터로서 필요한 지식과 유용한 지침을 제공해 줄 좋은 책이라 확신하고 정독을 하였다.’ 라고 하고 있따 보통 일반사람들에게 있어 마케팅이란 이미 만들어진 물건을 좀더 잘 팔리도록 하는 여러 가지 전략(戰略) 전술을 말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마케팅이란 제품이 …(省略)




다.설명
레포트/감상서평
한국형 marketing 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感想文(감상문) , 느낀점, 나의소감, 나意見해 조사分析
한국형 marketing 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感想文(감상문) , 느낀점, 나의소감, 나意見해 조사分析
Download :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doc( 98 )
순서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감상서평레포트 ,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한국형,마케팅을,읽고,줄거리,요약,및,감상문,느낀점,나의소감,나의견해,조사분석,감상서평,레포트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쓰기..
(머리말)
LG 전자 한국마케팅 부문 신입사원으로서 받은 첫 번째 미션은 바로 한국형 마케팅 이란 책을 읽고쓰기 report을 쓰는 것이었다. 이 책의 정이대로 하자면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goal(목표) 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가격을 설정하는 활동 및 촉진활동과 유통경로를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다. 560 페이지 분량의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대학교 때 마케팅 관련 수업시간에 공부했던 교재와는 사뭇 다른 점을 강조했다는 것, 즉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theory(이론)보다는 여러 example(사례) 와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도를 엿볼 수 있었고 나아가 왜 LG 전자에서 마케팅 신입사원에게 이 책을 읽도록 하였는지를 알 수 있었다.
나는 이번 report을 단순히 책의 내용을 요약, 보고 하기보다는 몇 가지 point내용을 내 나름대로 다시 한번 해석해보고 정리(arrangement)해봄으로써 이 책에서 과연 내가 무엇을 얻을 수 있었는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하지만 좀 더 본질적으로 생각해 본다면 그러한 공부를 스타트하기에 앞서 과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명확한 정이와 의의를 내린 후 마케터로서 나아가는 것이 올바른 수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