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화를 중심으로 바라본 한국 현대미술사 :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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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00: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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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쟁의 실천적 효력을 증폭시킨다는 측면에서 그들은 전시장 밖을 더 선호했고 대체로 이들 활동의 주요 무대가 된 곳도 노동현장, 시위현장 등이었다. 사회운동의 논리를 그대로 수용한 까닭도 있었지만 조직화된 미술운동을 주도할 만한 강력한 理論체계가 필요했으며 게다가 선명성 논쟁까지 겹쳐 한층 그 강도가 높아졌다. 특히 이러 한 양상은 6월 항쟁 이후에 더욱 극심화되었는데 작품의 측면에서만이 아니라 理論 의 측면에서 훨씬 과격화된 양상을 띠게 된다된다.한국현대미술-서양화중심요약 , 서양화를 중심으로 바라본 한국 현대미술사 :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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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화를 중심으로 한국 현대미술사를 요약요점한 글입니다.
따라서 민중미술 을 미술의 좁은 범주 속에서 바라보려고 한다면 그것의 올바른 이해에 실패하게 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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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화를 중심으로 바라본 한국 현대미술사 :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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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화를 중심으로 한국 현대미술사를 요약정리한 글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민중미술이 단순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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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