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java6 | java.co.kr report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java6

본문 바로가기

java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0:02

본문




Download :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hwp




통합교육을 통해 첫째는 장애아에 대한 사회적 태도를 긍정적으로 變化(변화)시킬 수 있으며, 둘째는 분리보육이 장애아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을 막을 수 있다아&…(drop)

유아교육과,특수교육,방송통신대,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hwp( 52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 Ⅰ.서론, , Ⅱ.본론, 1.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이해, 1) 통합교육의 개념정의, 2) 통합교육의 목적, , 2.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 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효과, , 3.교사의 장애유형별 이해와 지도방법, 1) 시각장애아, 2) 청각장애아, 3) 정신지체아, 4) 지체장애아, 5) 정서장애아(자폐아), 6) 언어장애아, 7) 학습장애아, , 4.장애아동 통합교육시 유치원 교사의 유의점, , 5.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향후 과제,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문헌 , , FileSize : 112K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유아교육과 특수교육 방송통신대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다. 통합교육이 단지 장애아동에게만 efficacy적인 프로그램(program]) 은 아닐것이다. 또한 자기보다 못하고 불편한 동료를 돌보는 습관을 키우게 되고 어떤식으로 도움을 주어야 하는지를 알 게 된다(김숙경, 1985). 요즘 같이 혼자 자라는 아이가 많은 때에 장애아와 함께 교육을 시킨다는 것은 아동의 정서적으로 매우 필요하다고 본다. 박승희(1990)은 특수학급에 있는 일반아동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향상되고,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 인간의 다른점에 대해 수용하는 마음이 더 증가하였다고 했다. , Ⅰ.서론, , Ⅱ.본론, 1.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이해, 1) 통합교육의 개념(槪念)定義(정의), 2) 통합교육의 목적, , 2.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 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효능, , 3.교사의 장애유형별 이해와 지도방법, 1) 시각장애아, 2) 청각장애아, 3) 정신지체아, 4) 지체장애아, 5) 정서장애아(자폐아), 6) 언어장애아, 7) 학습장애아, , 4.장애아동 통합교육시 유치원 교사의 유의점, , 5.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향후 assignment, , Ⅲ.結論, , 참고reference(자료) 및 문헌 , , filesize : 112K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_hwp_01.gif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_hwp_02.gif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_hwp_03.gif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_hwp_04.gif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_hwp_05.gif (방통대)장애아동의통합교육_hwp_06.gif






Ⅰ.서론

Ⅱ.본론
1.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이해
1) 통합교육의 definition definition
2) 통합교육의 목적

2.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necessity
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efficacy

3.교사의 장애유형별 이해와 지도방법
1) 시각장애아
2) 청각장애아
3) 정신지체아
4) 지체장애아
5) 정서장애아(자폐아)
6) 언어장애아
7) 학습장애아

4.장애아동 통합교육시 유치원 교사의 유의점

5.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향후 해결해야할문제

Ⅲ.conclusion(결론)

참고資料 및 문헌


2.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ƒ)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necessity 경도의 지체 유아들은 중등도 및 중도 지체아동들과 달리, 신체, 체중, 운동능력, 협응능력, 시력, 청력 등 신체적 발달영역에서 정상의 범위에 속하며, 다만 인지기능, 언어능력, 적응행동 , 대인관계, 사회성숙도 등에서 1 - 2년 정도의 발달적 지체를 보일 뿐, 유아기의` 경도 지체아는 정상아와 적은 발달 차이를 갖고 있다고 했다. 가소성이 아주 큰 초기 발달기인 유아기에 분리교육은 정신지체아라는 낙인을 찍는 결과이며, 발달 가능성을 최소화시키는 잘못을 저지르게 된다는 것이다. „)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efficacy 통합교육은 정상화원리를 가장 잘 표방할 수 있는 최상의 실천적 선택이 된다된다. 그렇기 때문에 장애유아의 통합교육은 필수적으로 행하여야 하는 것이다. . 유아들이 장애아동과 함께 교육을 받음으로써 일반아동들은 장애에 대해 일찍부터 마주 대하기 때문에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적을 것이다. 유아교육은 과학 기초기능의 학습활동을 내용으로 하며, 주로 놀이 중심의 활동에 의존하기 때문에 학령기 이후의 아동이나 靑少年들처럼 인지 위주의 학습활동에 의한 부적응 등의 문제가 최소화 될 수 있다고 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