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소설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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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3:5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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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편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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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문 소설은 길이로 구별된다 소설(novel), 중편 소설(short novel), 중편 소설(novelette, 불어로 ‘nouvelle`), 중단편 소설(the long short story), 단편 소설(the short story), 장편(장편) 소설(the short short story). 단편 소설(short story)이 단순히 짧은 산문 소설, 일종의 집약된 소설(novel)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단편 소설은 길이 이외에 다른 산문 소설과는 다른 목적, 특징, property(특성)이 있다
소설에서 논의했던 요소들을 단편 소설에서는 특별한 방식으로 다루어야 한다. 바로 그런 단편 소설의 property(특성)은 의식적인 예술성을 요구한다. 포우는 “미리 정해진 계획”에 맞지 않는 “단어는 쓰지 않아야 한다”고 언어의 중요한 역할에 대해 말한다. (<경제성>과 <강조>를 통해) 그리고 이것이 가장 중요한 property(특성)인 <통일성>을 가능하게 한다.
시를 제외한 어떤 문학 형태보다 단편 소설은 독자에게 작가가 제시한 자료(data)에서 추론하려는 의지, 능력, 지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신중함을 필요로 한다. …(To be continued )
단편소설에 대해
순서
설명
다. 한정된 범위 내에서 미리 정해진 계획 <없이> 선택을 통한 통일성을 이룰 수 없으므로 그의 노리는 합당하다. 상황과 관계된 property(특성)만 언급되고, 이것은 행위에 내재되어 있어야 한다. <배경>은 몇몇 잘 선택된 세부적인 말로 장면을 묘사하고, 인물을 드러내고 상황을 설명(explanation)한다. 이것을 결정하는 것은 이야기의 <짧은> 길이이다. 한정된 <시점>이 엄격하게 유지되고, <생각>은 인물, 상황, 행동에 내재된다 <언어>는 최대한의 effect를 위해 사용된다 모든 단어는 중요하다. 암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언어는 시의 집약뿐만 아니라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힘이 있다
단편 소설은 <간결함>을 유지하기 위해 세부적인 것을 <선택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플롯>은 최소화된다 그 자리에 상황이 있고 이야기의 흥미는 인물이 그 상황에 反應하는 방식에 있다 <인물>은 경제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