航空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09:56
본문
Download : 항공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pptx
해결 方案
`지금은 매우 어려운 시기입니다.“
southwestflight(항공)은 자사의 직원들에게 무한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불어넣음으로써 직원도 지키고, 회사 또한 위기로부터 구해냄.
_SLIDE_4_
SOUTHWEST AIRLINES
(1) SOUTHWEST의 기업윤리 - ‘사랑창의성자유유머’
기업분위기 : 회사 벽면은 온통 사원 가족들의 사진으로 덮여있고
사내 커플은 800쌍이 넘는다.
그들은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일한다.
설명
航空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_SLIDE_1_
_SLIDE_2_
SOUTHWEST AIRLINES
CASE 1. 4대에서 3대로- 단기 노선의 구축
해결 方案
1. 달라스, 휴스턴, 샌안토니오의 도시를
서로 약 한 시간 정도의 삼각형 루트로 구체화
2. 비행기의 재정비 시간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함.
문제점(問題點)
southwest는 운영 첫 해에 기존의 flight(항공)업계를 선점하고 있던
flight(항공)사들로부터 진입에 대한 고소. 4년간 소송
그 결과 재정 문제로 비행기 네 대 중 한 대를 팔고 남은 세 대의 비행기만 가지고 운하을 만들어야 했음
그 결과 71년 첫 운항 후 73년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게 됨
_SLIDE_3_
CASE 2. 9.11테러 등 외부環境에 의한 타격 - 내부 marketing 으로 해결
SOUTHWEST AIRLINES
문제점(問題點)
9.11 테러로 인해 전반적인 flight(항공)사 이용률이 급감하자,
대부분의 flight(항공)사들은 긴축 정책 실시로 수천 명씩 직원을 감원
하는 조치를 단행했다. 하지만 만일 1주일 하루씩 여러분이 기꺼이 덜 일한다면, 그 누구도 해고되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 제2주의, 종업원 제1주의”
CASE 2. 9.11테러 등 외부環境에 의한 타격 - 내부 marketing 으로 해결
유머러스하고 유쾌하지만, 가족 같은 따뜻함의 기업 이미지 강화
_SLIDE_5_
SOUTHWEST AIRLINE…(To be continued )
항공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경영경제,레포트
순서
항공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항공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경영경제레포트 , 항공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항공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pptx( 67 )
航空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