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分析,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分析,패스트푸드分析,커피전문점分析,한식세계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23:45본문
Download : 외식산업분석,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분석,패스트푸드분석,커피전문점분석,한식세계화.pptx
외식산업분석,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분석,패스트푸드분석,커피전문점분석,한식세계화,생활전문,레포트
_SLIDE_1_
외식 산업 analysis(분석)
_SLIDE_2_
외식산업 analysis(분석)
외식 산업이란
음식을 만들어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산업
요식업
식당
음식점 업
기업 형태의
사업자 등장
외식산업
1950년대 미국에서 “Food service Industry or Dining-out industry 라는 단어가 생기면서 외식업을 산업으로 인정
1970년대 후반 한국에서는 롯데리아 처음 으로 외식업은 규모의 대형화, 전culture, 다양화 됨으로써 본격적인 산업으로서 한 분야를 차지 하였음
_SLIDE_3_
패밀리 레스토랑
1) 역사(歷史)
1975년
1980년대
1988년
1990년대
2000년대
국내 최초
‘립스치킨’
국내브랜드 프랜차이즈 형태로 도입
아시안게임, 올림픽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국내 외식산업이 정착
국내 최초
해외 브랜드 ‘코코스’ 도입
T.G.I.F, 스카이락, 베니건스, 씨즐러, 토니로마스, 마르쉐 등 외국계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 국내 상륙
대기업의
경쟁적인
참여와 경쟁심화로 기업형 외식시장성장기에서 성숙기로
전환시점
외식산업 analysis(분석)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 푸드
커피전문점
한식 세계화
_SLIDE_4_
Ⅱ. 본론
패밀리 레스토랑
2)
산업규모
-03년 기준으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시장규모는 약 4,191억원으로 전년대비 12.1% 증가
07년도 시장 규모는 1조원 이상으로 상승. 97년 보다 10배 수준으로 성장
-이동통신사, 카드사, 백화점 등과 strategy적 제휴와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층을 넓히는데 주력했기 때문으로 판단
_SLIDE_5_
Ⅱ. 본론
패밀리 레스토랑
3) 업계 순위
`2003년`
브랜드
사업 규모
점유율
아웃백
약 2900억 원
37%
빕스
약 2750억 원
35%
스카이락,
씨즐러,
토니로마스
등
21%
10%
13%
…(省略)
외식산업分析,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分析,패스트푸드分析,커피전문점分析,한식세계화
설명
레포트/생활전문
외식산업分析,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分析,패스트푸드分析,커피전문점分析,한식세계화
Download : 외식산업분석,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분석,패스트푸드분석,커피전문점분석,한식세계화.pptx( 73 )






외식산업분석,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분석,패스트푸드분석,커피전문점분석,한식세계화 , 외식산업분석,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분석,패스트푸드분석,커피전문점분석,한식세계화생활전문레포트 , 외식산업분석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분석 패스트푸드분석 커피전문점분석 한식세계화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