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학생용워크북 > java6 | java.co.kr report

학생용워크북 > java6

본문 바로가기

java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생용워크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2 14:35

본문




Download : 학생용워크북.hwp






예) 지각한 사원에게
본원적 마음 : 무슨 일이 생긴 것이 아닌가 궁금함
표면적 감정 :…(drop)

학생용워크북
① I-message 를 사용한 다음에는 다시 적극적 경청의 자세를 취하도록 한다. You-m...




3. I-message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순서
다.

예) 업무 보고를 하지 않은 부하 직원에게
“ 자네가 제시간에 보고를 해주지 않아 화가 나는군 ” ( × )
“ 자네가 제시간에 보고를 해주지 않아 무슨 일이 생긴 건가 걱정했었네 ” ( ⃝ )

③ 상대방의 행동으로 인한 표면적인 감정을 표현하기보다는 보다 본원적인 마음을 표시하도록 한다.

예) 작업시간에 잡담을 하고 있는 사원에게
상사: 작업시간인데 그렇게 떠드니 일이 늦어질까 걱정인데( I-message )
부하: 지금 꼭 할 얘기가 있어서 그래요.
상사: 꼭 할 얘기가 있었는데 떠든다고 해서 기분이 상한 모양이군.( 적극적 경청 )

② 상대방의 행동으로 인한 부정적인 감정만 강조하지 않는다.

레포트/인문사회


학생용워크북_hwp_01.gif 학생용워크북_hwp_02.gif 학생용워크북_hwp_03.gif 학생용워크북_hwp_04.gif 학생용워크북_hwp_05.gif 학생용워크북_hwp_06.gif

Download : 학생용워크북.hwp( 54 )







,인문사회,레포트

3. I-message 사용할 때 주의할 점① I-message 를 사용한 다음에는 다시 적극적 경청의 자세를 취하도록 한다. You-m... , 학생용워크북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3. I-message 사용할 때 주의할 점

① I-message 를 사용한 다음에는 다시 적극적 경청의 자세를 취하도록 한다. You-message 보다는 위협감이나 방어적인 태도를 덜 일으키지만, 상대방 때문에 자신에게 좋지 않은 감정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반복하게 되면 상대방을 공격하는 셈이 된다
그러므로 상대방의 감정을 존중하는 적극적 경청의 자세로 돌아와야 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