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오피러스 마케팅 200303 / 1.오피러스 마케팅 strategy ■ 독립브랜드 마케팅 오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07:41
본문
Download : 오피러스마케팅200303.hwp
■ 고객과의 관계marketing 강화 오피러스는 전용 콜센터 및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오피러스 멤버쉽 program’을 운영하며 사전예방 서비스 시스템인 ‘프리케어 서비스도 실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따그외에 기아는 오피러스 출시를 앞두고 차명 공모, 엠블렘 공개 등 대대적인 이벤트를 실시해 새차 출시 붐을 조성하는 등 그전에 국내 생산업체들에서 볼 수 없었던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marketing 활동이 눈길을 끈다. 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독립브랜드 marketing 으로 큰성공을 거둔 instance(사례)가 있으나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marketing 전술으로 눈길을 끈다.■ 공격적인 marketing 오피러스는 현재 sbs에 방영중인 미니시리즈 올인에 ppl로 제공되고 있으며 각종 골프대회 협찬과 드라마 등을 통해 저명인사, 기업인 등에게 차량을 제공하는 vip marketing 을 전개하는 등 이제까지 국내 대형승용차 생산업체들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공격적인 marketing 이 눈길을 끈다. 2. 오피러스만의 특징■ 스타일외관스타일은 모던하고 세련된 유러피안 스타일을 추구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품격을 실현했으며 인테리어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했다.[경제경영] 오피러스 마케팅 200303 / 1.오피러스 마케팅 strategy ■ 독립브랜드 마케팅 오피
경제경영 오피러스 마케팅 200303 / 1.오피러스 마케팅 전략 ■ 독립브랜드 마케팅 오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오피러스 마케팅 전략■ 독립브랜드 마케팅 오피러스는 기아차 로고와 명...
1.오피러스 마케팅 strategy■ 독립브랜드 마케팅 오피러스는 기아차 로고와 명...
Download : 오피러스마케팅200303.hwp( 30 )
설명
순서




1.오피러스 marketing 전술■ 독립브랜드 marketing 오피러스는 기아차 로고와 명칭을 배제하고 차명만을 사용하며 별도의 marketing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다른 승용차와 플랫폼을 공유하지 않고 신규플랫폼을 사용, 최고의 품질을 확보했으며 고급컬러인 흑장미색을 브랜드화해 차의 이미지를 한층 고급화시킨다는 전술이다.(브랜드 discrimination화)■ 고급화 전술 오피러스는 자유분방한 30-40대 밴처 기업가, 50대 이상의 성공한 최고경영자(ceo) 명품을 선호하는 남녀전문직 종사자를 주요 타겟으로 삼아 품격있는 marketing 을 전개할 계획이고, 오피러스가 가진 고급 세단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특히 강남매장을 중심으로 매장 고급화작업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파워트레인고성능, 고효율, environment 친화적인 3,00...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