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 금호타이어의 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22:26
본문
Download : 금호타이어 전략분석.hwp
*금호타이어는 2005년을 신성장을 알리는 ‘공격경영’의 해로 삼아, 그동안 신뢰文化(문화) 구축활동과 인재육성 program 실행으로 다져진 금호타이어만의 독창적인 내부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경영전략(戰略) 을 실행하여 회사의 수익성 향상과 외형 성장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 ‘세계 5위 타이어 회사’의 비전달성에 한 걸음 다가서고 있다.
www.hankyung.com
www.fnnews.com
3. SWOT 分析(분석)
www.seri.org
www.kumhoasiana.com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www.autotimes.co.kr
www.kumhotire.co.kr
www.mk.co.kr
금호타이어는 1960년 삼양타이어로 출발하여, 1984년 금호실업과 합병 (주)금호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1999년 금호건설(주)에 합병 금호산업(주)로 상호변경, 이후 2003.7월 현재의 금호타이어(주)로 신설법인을 설립하였다. 또한 CDS를 통해 다기능을 보유한 核心(핵심) 인재 육성이라는 인재 경영과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UHP타이어 및 未來기술 개발 체계 구축 및 기술수출 추진이라는 기술 경영, KPI관리를 통한 임직원의 경영 Mind 와 未來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수치경영, 신뢰경영을 통한 수익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이다.
www.mk.co.kr
[참고reference(자료)] www.kumhoasiana.com
5. 향후 전략(戰略) measure(방안)
금호타이어의 strategy 분석에 대한 A+ 레포트(report)
www.kumhotire.co.kr
금호아시아나, 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 국제경영성공사례, 국제마케팅글로벌경영, 해외진출성공사례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strategy - 장세진, 박영사, 2007
www.kotma.or.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환경 分析(분석)





금호타이어는 설립 당시 IMF 구조조정을 거치며, 외향적 규모 확대보다 수익률 중심으로 기업목표를 재편하였고, 군인공제회가 51%의 지분을 확보함으로써 군인공제회의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하고 공격적인 경영의 틀을 다짐.
순서
금호타이어의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kumhoasiana.com www.kumhotire.co.kr www.seri.org www.kotma.or.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참고자료] www.kumhoasiana.com www.kumhotire.co.kr www.seri.org www.kotma.or.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www.kotma.or.kr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www.seri.org
설명
이러한 비전 현실화를 위해 금호타이어는 열린경영을 통한 대내외 신뢰구축으로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적기의사결정으로 시장을 선점하는 합리경영,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통한 수익성 향상 및 신공장 건설로 외형성장 추구하는 전략(戰略) 경영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www.fnnews.com
[경영strategy] 금호타이어의 strategy 분석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strategy - 장세진, 박영사, 2007
www.autotimes.co.kr
1. 금호타이어 紹介(소개)
[참고reference(자료)]
4. 금호타이어 전략(戰略) 分析(분석)
www.hankyung.com
Download : 금호타이어 전략분석.hwp( 6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