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Constructivism) 교육을 위한 웹기반교육(WB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00:41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Constructivism) 교육을 위한 웹기반교육.hwp
따라서 구성주의는 기존의 잘못된 교육관을 뒤엎을 수 있는 새로운 진리가 아니라 시대적 요구에 보다 충실한 학습theory 이라고 할 수 있따
()
구성주의 학습원리
구성주의(Constructivism) 교육을 위한 웹기반교육(WBI)
Download : 구성주의(Constructivism) 교육을 위한 웹기반교육.hwp( 90 )
구성주의 학습theory 의 등장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Instructional Development Paradigms(1997), edited by C. R. Dills, A. J. Romiszowski Educational Technology Publications, Englewood Cliffs, NJ.
설명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서의 구성주의
구성주의 교육 웹기반 / 1. 진위교(1997), 교수이론과 적용에 관한 연구의 회고와 방향모색, 11, 1, pp.49-84. 교육심리연구, 한국교육심리학회. 2. 조희형-박승재(1994), 학습론과 과학교육, 교육과학사, pp.87-89, pp.317-319. 3. Driscoll, M. P.(1994) Psychology of Learning for Instruction, Allyn and Bacon, Boston, pp.359-378. 4. Slavin, R. E.(1997), Educational Psychology, 5th edition, Allyn and Bacon, Boston, pp.269-284. 5. Instructional Development Paradigms(1997), edited by C. R. Dills, A. J. Romiszowski Educational Technology Publications, Englewood Cliffs, NJ. ()
구성주의 학습theory 의 등장
WBI의 구성주의적 성격
다. 이러한 시대적 현상에 대한 논의가 교육현장에 적용되면서 학습자 중심적 교육環境(환경)을 구현함으로써 학습자들의 개별적인 사고와 경험에 가치를 부여하는 구성주의에 대한 관심으로 나타나게 되었다.
4. Slavin, R. E.(1997), Educational Psychology, 5th edition, Allyn and Bacon, Boston, pp.269-284.
구성주의의 교수-학습관
2. 조희형-박승재(1994), 학습론과 과학교육, 교육과학사, pp.87-89, pp.317-319.
구성주의 교육 웹기반
3. Driscoll, M. P.(1994) Psychology of Learning for Instruction, Allyn and Bacon, Boston, pp.359-378.
구성주의 교육 웹기반 / 1. 진위교(1997), 교수理論(이론)과 적용에 관한 연구의 회고와 방향모색, 11, 1, pp.49-84. 교육심리연구, 한국교육심리학회.
구성주의가 교육현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하게 된 데에는 사회 history(역사) 적인 변화를 전제로 한다. 즉 현대사회는 산업사회를 지나 이제 정보화사회로 접어들었다. 산업화를 위해 강조되던 집단화, 표준화, 보편화, 확실성의 정이 들은 정보화 시대에 이르러 개인화, 다양성, 창의성, 불확실성으로 대체되고 있따 이러한 일련의 변화들은 탈중심화(decentralization)로 설명할 수 있으며, 이러한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이 은 정보화와 결합되면서 구체화되기에 이르렀다. 정보화의 진행에 따라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의 상태에서 주체와 객체의 대상이 허물어지면서 개인과 개인의 관계는 수평적이고 다원적인 관계로 전환되어 탈중심성은 구체적 실천성을 지니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