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육4A)정신지체(지적장애)학습장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정서 및 행동장애중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관념原因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22:56
본문
Download : 특수학교육4A)정신지체(지적장애)학습.hwp
제 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정신지체(지적장애) 정의(定義)
특수학교육4A, 정신지체, 지적장애, 학습장애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중택일, 1가지만 선택하여, 개념원인특성, 판별및평가방법교육방안
5. 정신지체의 교육 方案
%EC%A0%95%EC%8B%A0%EC%A7%80%EC%B2%B4(%EC%A7%80%EC%A0%81%EC%9E%A5%EC%95%A0)%ED%95%99%EC%8A%B5-4087_01_.jpg)
%EC%A0%95%EC%8B%A0%EC%A7%80%EC%B2%B4(%EC%A7%80%EC%A0%81%EC%9E%A5%EC%95%A0)%ED%95%99%EC%8A%B5-4087_02_.jpg)
%EC%A0%95%EC%8B%A0%EC%A7%80%EC%B2%B4(%EC%A7%80%EC%A0%81%EC%9E%A5%EC%95%A0)%ED%95%99%EC%8A%B5-4087_03_.jpg)
%EC%A0%95%EC%8B%A0%EC%A7%80%EC%B2%B4(%EC%A7%80%EC%A0%81%EC%9E%A5%EC%95%A0)%ED%95%99%EC%8A%B5-4087_04_.jpg)
%EC%A0%95%EC%8B%A0%EC%A7%80%EC%B2%B4(%EC%A7%80%EC%A0%81%EC%9E%A5%EC%95%A0)%ED%95%99%EC%8A%B5-4087_05_.jpg)
우리가 정신지체아 교육의 현실과 Task 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특수교육의 전반적인 이해를 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 장에서는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정의(定義) , 원인(原因), characteristic(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方案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한다. 정신지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내리는데 있어서 아직까지도 여러 가지의 논란이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정신지체는 제한된 지적 능력과 주변environment(환경) 의 사회적 요구를 극복하는 데 있는 특정상태를 말한다.
유아교육학과 특수학교육4A형
특수학교육4A)정신지체(지적장애)학습장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정서 및 행동장애중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관념原因특성판별및평가방법교육plan에 대하여 논의하시오0k
1) 출생전 원인(原因)(선천성 원인(原因))
-송준만, 유효순(2013). 특수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Download : 특수학교육4A)정신지체(지적장애)학습.hwp( 95 )
다. 정신지체는 사람이 생각하고 사물을 판별하며 상황을 판단하는 등의 지적인 모든 일을 수행하는 능력, 즉 지능이 현저하게 낮아서 일상생활과 사회適應(적응)에 어려움이 있으며 이러한 문제가 18세 이전의 발달기에 오는 것이다.
3. 정신지체의 characteristic(특성)
Ⅱ. 본 론
-이소현, 박은혜(2011).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2) 출생이후의 원인(原因)(후천성 원인(原因))
특수학교육4A)정신지체(지적장애)학습장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정서 및 행동장애중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개념원인특성판별및평가방법교육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0k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30점). 유아교육학과 특수학교육4A형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2) 사회적, 행동적 characteristic(특성)
4. 정신지체의 판별 및 평가 방법
정신지체아들 대부분은 정신연령이 생활연령보다 낮아 IQ가 mean(평균)보다 낮고 適應(적응)행동에 결함을 갖는다. 이들 내에서도 많은 다양성이 있지만, 대부분 정신능력의 손상과 학업성취에 지체를 나타낸다. 전통적 정의(定義)의 한 예로 Tredgold(1937)는 `감독, 통제, 외부의 도움없이 독립적으로 생활을 유지해 나가고 그 동료들처럼 정상적인 environment(환경) 에 그 자신을 適應(적응)해 나갈 수 없는 정도와 종류의 불완전한 정신발달 상태가 정식박약이다.
Ⅲ. 결 론
2. 정신지체의 원인(原因)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관념, 原因,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plan에 대하여 논의하시오.(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資料를 보완하여,
reference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인지적, 교육적 characteristic(특성)
레포트 > 교육계열
순서
-특수아교육 방송대 강의록.
위 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특수학교육4A)정신지체(지적장애)학습장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정서 및 행동장애중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관념原因특성판별및평가방법교육plan에 대하여 논의하시오0k
Ⅰ. 서 론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설명
요즘 environment(환경) 오염에 따른 방사능 유출과 수은등 납 중독의 影響으로 정신지체의 아동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정의(定義) 내리고 있다 정신지체아 교육이 특수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해결해야할문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