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2 11:37
본문
Download :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hwp
강인애(1999)는 학습자 중심적 교육 환경, 협동학습, 교사와 학습자 또는 학습자와 학습자 사이의 상호작용 등을 구성주의〔Constructivism〕교수 - 학습의 중심 개념(槪念)으로 정리(整理) 하고 있다아 그리고 이러한 구성주의 이론을 교육 활동에 실천할 수 있는 효율적인 도구로서 웹기반 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아 그러나 교육 매체가 적절한 교육 이론과 조화를 이루어 하나의 유용한 교육체제로 활용되려면 개별 교과의 property(특성)이 함께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Download :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hwp( 92 )
index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Ⅳ. 현장 적용 결과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Ⅱ. 이론(理論)적 배경
.
최근 교육 활동에서 강조되고 있는 두 가지 관심사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관과 교육 매체로 활용이 기대되는 Internet이라고 할 수 있다아 특히 Internet은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교육 매체로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아 그러나 교육 매체로서 Internet이 효율적으로 활용되려면 그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교육적 이론이 필요하다. 여기서는 구성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국어 교수-학습에 效果(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웹기반 수업〔Web Based Instruction〕의 모형을 찾고, 그것을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할 수 있는
3. WBI를 활용한 국어 교수 - 학습 모형
Ⅲ. 웹기반 수업 모형의 현장 적용 example(사례)
설명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Ⅴ. 마무리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AD%EC%96%B4%EA%B3%BC-2064_01_.jpg)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AD%EC%96%B4%EA%B3%BC-2064_02_.jpg)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AD%EC%96%B4%EA%B3%BC-2064_03_.jpg)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AD%EC%96%B4%EA%B3%BC-2064_04_.jpg)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AD%EC%96%B4%EA%B3%BC-2064_05_.jpg)
순서
1. 웹사이트의 개발
4. WBI를 활용한 국어 교수 - 학습 과정
.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2. 연구 대상 및 기간
1. WBI(웹 기반 수업)의 concept(개념)과 특징
2. 구성주의 교수 - 학습 원리와 WBI(웹기반 수업)
Ⅵ. 참고 문헌
Ⅰ. 머리말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WBI(웹기반 수업)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목차 차례 Ⅰ. 머리말 Ⅱ. 이론적 배경 1. WBI(웹 기반 수업)의 개념과 특징 2. 구성주의 교수 - 학습 원리와 WBI(웹기반 수업) Ⅲ. 웹기반 수업 모형의 현장 적용 사례 1. 웹사이트의 개발 2. 연구 대상 및 기간 3. WBI를 활용한 국어 교수 - 학습 모형 4. WBI를 활용한 국어 교수 - 학습 과정 Ⅳ. 현장 적용 결과 Ⅴ. 마무리 Ⅵ. 참고 문헌
다.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와 학습자와 학습자 사이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관은 구성주의 교수- 학습 원리와 관련이 깊으며, Internet을 활용한 웹기반 수업의 교육적 property(특성)과도 잘 조화를 이룬다. 국어교육의 기본 목적은 언어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아 지나치게 Internet이라는 교육 매체에 몰입되어 국어교육의 기본 목적이 손상되어서는 안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