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소비자와소비생활 교재 전 범위 core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00:42
본문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생활3_소비자와소비생활.pdf
제1부 소비자와 시장환경 제1장 소비자의 이해 제2장 시장환경의 이해 제2부 소비자문제 제3장 소비자문제의 이해 제4장 소비자문제 해결의 주체 및 방법 제3부 소비자문제의 해결방법 제5장 소비자의 효율적 의사결정 제6장 소비자운동 제7장 소비자교육 제8장 소비자정책과 행정 제9장 소비자법 제10장 소비자상담 제11장 소비자피해 구제 제4부 소비문화와 윤리적 소비 제12장 소비문화 제13장 윤리적 소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③ 개인뿐 아니라 공동소득에 의존하는 가계, 학교, 종교단체와 같은 집단
제1장 소비자의 이해
2) 소비자의 정의
④ 일상적인 삶의 유지를 위해 소비활동을 행하는 사회경제 · 文化적 행위의 주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② 사업자와 대립되는 정의
제10장 소비자상담
(1) 소비자의 정의
제8장 소비자정책과 행정
제4장 소비자문제 해결의 주체 및 방법
③ 모든 인간이 소비활동을 하므로 일반 국민을 소비생활의 측면에서 포착한 정의
2019년 2학기 소비자와소비생활 교재 전 범위 core요약노트
- 경제적 의미뿐만 아니라 심리적·사회적 측면을 지님
① 전통적인 경제학자: 합리적인 경제인, 자주적이며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을 조절하고 지도하는 것으로 간주, 완전한 정보, 취향과 선호가 일정하다고 가정
제2부 소비자문제
순서
제1부 소비자와 시장環境(환경)
제6장 소비자운동
제5장 소비자의 효율적 의사결정
① 성별, 연령, 거주지역, 文化를 막론한 모든 인간
② 오늘날 소비는 전통 경제학적 입장 외에 인류학, 사회학 등 여러 사회과학 영역에서 새로운 의미로 나타나며, 이는 소비의 동태적 ․ 文化적 측면을 강조하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
제4부 소비culture와 윤리적 소비
설명
제7장 소비자교육
제1부 소비자와 시장environment
① 타인이 공급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생활을 위하여 구입하고 사용하는 사람
- 중략 -
제11장 소비자피해 구제
제9장 소비자법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2장 시장environment의 이해
3) 소비자의 특성 - 학문분야에 따른 소비자의 특성을 보는 관점의 차이





③ 소비: 소비자들이 만족을 창출하기 위하여 시간과 자원을 결합시키는 모든 활동
소비자와소비생활핵심,소비자와소비생활자료,소비자와소비생활기출,소비자와소비생활
1. 소비자의 정의 및 특성
제3장 소비자문제의 이해
제12장 소비culture
1) 소비의 의미
제3부 소비자문제의 해결방법
제1장 소비자의 이해
② 생명이 형성되는 순간부터 사망 후까지
제13장 윤리적 소비
- 효율적인 선택의 문제와더불어 사회와의 상호작용을 파악할 수 있는 文化현상적 시각이 강조된 새로운 정의 으로 재조명해야 함
① 전통적으로 소비는 경제학적 입장에서 생산에 대비되는 용어로 사용되었으나 현대와 와서 소비는 여러 학문영역의 관점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음
(2) 소비자의 실제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생활3_소비자와소비생활.pdf( 9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