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책략및 새로운 책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3 00:25
본문
Download :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docx
SWOTanalysis을 토대로 Strategy Canvas와 STPanalysis을 통해 LGU+…(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docx( 91 )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 STP P전략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 새로운 전략제안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책략및 새로운 책략제안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책략및 새로운 책략제안
레포트/경영경제
다. 하지만 업계 만년 3위를 차지하던 LG U+가 LTE(Long Term Evolution)서비스를 다른 경쟁사에 비하여 한 발 앞서 제공하고, 전국적인 LTE망을 조기에 확보하면서 LTE고객 확보에 경쟁우위를 가졌다. 세부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에 대한 회의를 2주간 진행 하였으며, 이를 통해 LGU+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피드백을 통한 수정으로 보고서를 최종 완성 하였다.
본론
보고서 작성을 위해 9월 27일부터 3주간의 環境analysis 및 시장조사를 통해, LGU+의 블루오션을 설정하고 그에 대한 전략(strategy)을 위한 조사와 회의를 4주간 진행했다.
LGU+의 현재 상황analysis을 통해, LGU+는 2013년 영업이익 1,643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고,가입자 수는 7,552,372명으로 점유율 21%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는 41점으로 KT의 하락으로 인해 업계 2위를 차지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스마트 한방 헬스케어’라는 복융합 컨텐츠 개발을 하였다.
상황analysis을 통해 LGU+의 현재상황에 대하여 SWOTanalysis을 하였다.
설명
LG유플러스,LG,U+,마케팅,SWOT,STP,P전략과,LG유플러스,실행전략,새로운,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LG U+
marketing 전략(strategy)
보고서요약
서론
현재의 이동통신 업계는 SKT, KT, LG U+의 3사가 과점하고 있따 그 중 SKT가 약 50%에 가까운 시장점(長點)유율을 보이고 있고, 그 뒤를 KT와 LG U+가 잇고 있따 이러한 양상은 이동통신업계에서 오랜기간 지속되어 온 현상이다. 이는 만년 3위에 머물러있던 LG U+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보고 LGU+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세워보기로 하였다.LGU+는 비교적 일찍 LTE시장에 도입하여 타사대비 데이터 서비스의 우위에 있으며,LG전자라는 관련사를 가지고 있다는 강점이 있는 한편,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의 부재와 자금력 부족이 약점이라고 볼 수 있따하지만, 政府(정부)의 비대칭규제와 KT의 위기는 LGU+의 기회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