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술] 아마존닷컴의 성공전술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12:36
본문
Download : 아마존닷컴 성공전략.hwp
1995년 9월 현재 매주 $20,000의 매출을 올리면서 주문은 쇄도했고 급성장하게 되었다.
열광의 코드 7 - 패트릭 한론, 홍성준 역, 명진출판, 2008
다. 1996년도에 $1.6 million, 1997년에 $147 million 의 매출을 각각 기록하면서 경이적인 매출 신장률(연평균(average) 1,175%)을 기록하면서 고속 발전을 하게 되었다.
[참고data(자료)]
www.amamzon.com
7.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2. 산업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www.businessweek.com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www.seri.org
Download : 아마존닷컴 성공전략.hwp( 11 )
이런 서적 분야에서의 활동을 기반으로 고객의 인지도를 구축한 Amazon.com은 on-line book store를 처음 한지 3년 반 만에 그 기업의 범위를 지리적으로 뿐만 아니라 취급 품목에서도 다양화하게 되었다. 즉 그전의 Earth`s Biggest Book Store에서 Earth`s Biggest Store로 기업의 mission에 변화가 생겼다. 단지 막연한 기대감으로 일종의 성공할 것 같은 직감으로 처음 하게 된 것이다. 설립 당시만 하더라도 Bezos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인 ‘Earth`s Biggest Book store`를 건설하고자 하는 것이었는데 이는 서적이 On-line 상으로 판매하는 데 적합했기 때문이다 즉, 책은 운송이 간편하고 운반과정에서 부패나 파손의 위험이 적다는 것이다. 처음 할 당시만 하더라도 Bezos와 그의 동료들도 그 사업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 것인지, 미래가 낙관적인지 비관적인지에 대한 어떤 확신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아마존닷컴의 성공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mamzon.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ekmam.com www.i-biznet.com www.businessweek.com 위대한 경영 - 비즈니스위크, 행간, 2009 열광의 코드 7 - 패트릭 한론, 홍성준 역, 명진출판, 2008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끝나지 않은 닷컴신화 ‘아마존닷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하이테크 마케팅 관점에서 본 아마존닷컴 - 강지윤, emars, 2005 CRM을 넘어 CEM으로 - 번트 H. 슈미트, 정해동 역, 한언, 2004
1. 아마존닷컴 introduce
www.i-biznet.com
6. 향후 strategy 방안(方案)
5. 아마존닷컴 성공요인
끝나지 않은 닷컴신화 ‘아마존닷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경영전술] 아마존닷컴의 성공전술 分析
www.lgeri.com
3. SWOT 分析(분석)
아마존닷컴의 성공전술 分析에 대한 A+ 레포트(report)
4. 아마존닷컴 성공strategy
CRM을 넘어 CEM으로 - 번트 H. 슈미트, 정해동 역, 한언, 2004
설명
아마존닷컴기업분석, 아마존서점 마케팅, 아마존닷컴 성공사례, 인터넷서점 yes24, 알라딘 리브로, 온라인서점 소비자
www.ekmam.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위대한 경영 - 비즈니스위크, 행간, 2009
순서
하이테크 마케팅 관점에서 본 아마존닷컴 - 강지윤, emars, 2005
Amazon.com은 1994년 Jeff Bezos에 의해 설립되었다. 최초 Amazon.com은 400 평방 feet 남짓한 착 크기의 규모에서 처음 되었다. 이제 Amazon.com의 목표는 단순히 책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개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요구에 중점을 두어 고객 지향적이고 고객에게 편리한 on-line shopping 장소를 만들어 고객들로 하여금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모든 물건(Anytime, Anywhere, Everything you need)을 Earth`s Biggest Store에서 구매하게끔 하는 것이다. 이는 사실상 Amazon의 기업 vision의 변경을 의미했다. 그리고 이 직감은 1995년에 성공적인 것으로 드러나게 되었다.